실리콘밸리에서 한국의 투자자에게 건너온 책!
유튜브 채널 ‘실리콘밸리 투데이’는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미국 테크 기업과 미국 주식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명쾌하게 정리한 동영상으로 인기가 높다. 그래서 “이렇게 자세한 설명은 처음”, “영화 1편을 보는 것 같다”, “좋은 정보 완벽한 정리”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기업에 대한 ‘이야기’에서 시작해서 매출과 성장성을 공식적인 자료로 분석해주다보니 그 무엇보다 뛰어난 미국 주식 투자 가이드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유튜버이자 이 책의 저자는 실리콘밸리에 살면서 책에 나오는 기업들의 제품이나 프로그램을 대부분 사용해봤다. 한국에서 모니터에 나오는 사업보고서만 보고 판단하는 것보다 좀 더 직관적으로 기업을 평가할 수 있는 것이다.
월가에서 떠오르고 있는 핫한 주식들을 남들보다 먼저 만나다!
넥스트 애플은 누가 될까?
넥스트 테슬라는 누가 될까?
1장에는 미국 테크 기업의 중심지라고 불리는 실리콘밸리에 왜 주목해야 하는지, 실리콘밸리는 어떤 곳인지, 실리콘밸리가 테크 기업들의 중심지가 될 수밖에 없었던 흥미진진한 과정을 담았다.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리콘밸리의 역사를 알 수 있다. 1장을 통해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실리콘밸리를 머릿속에서 그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리콘밸리에 사는 필자가 글로벌 테크 기업들을 보면서 알게 된 테크 트렌드에 대한 정보도 알게 된다.
2장에서는 본격적으로 펼쳐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라이징 스타 테크 기업들의 창업과 성장 스토리, 투자 포인트를 살펴볼 수 있다. 기업의 현황을 단편적으로 나열하는 정도가 아니라 실리콘밸리 테크 기업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모습을 입체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미 주가가 많은 오른 기업보다 앞으로 퀀텀 점프가 기대되는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면 당연히 수익률이 높아진다. 그런데 미국의 어떤 기업이 그럴지 한국에서는 알기가 힘들다. 지금도 뉴스에서는 애플, 테슬라, 아마존, 페이스북 등 몇 년 전부터 계속 들었던 기업에 대한 이야기만 주로 나오기 때문이다. 새로운 기업을 알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2장에서 소개하는 기업들에 대한 분석은 무척 귀중할 것이다. 아울러 2장을 읽고 나면 현재 실리콘밸리에서 떠오르는 기업들이 만드는 혁신을 통해 앞으로 세계 경제는 어떻게 변할지까지도 알게 된다.
마지막 3장에는 저자가 유튜브 ‘실리콘밸리 투데이’에 올리는 동영상을 만들 때 정보를 얻는 사이트, 즉 기업을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사이트를 공개한다. 미국에 있는 기업을 한국에 있는 여러분이 어떻게 정복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주식으로 수익을 얻고 싶다면,
기업을 제대로 파헤쳐보자. 공부하자. 분석하자!
우리는 투자할 자금이 정해져 있다. 그러므로 최대한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종목을 찾아야 한다. 이미 뜬 블루칩보다 블루칩이 될 가능성이 높은 옐로우칩을 남들보다 먼저 사놓는다면 ‘1년 후 10배’의 투자 성과를 이룬 제2의 테슬라 투자자가 될 수 있다.
이제 4차 산업혁명은 먼 미래가 아니라 가까운 내일이 되었다.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되는 기업을 설립할 수는 없어도 그 기업의 주주는 될 수 있다. 지금 사상 최저 금리 시대를 사는 우리가 해야 할 행동이기도 하다. 실리콘밸리 현지의 따끈따끈한 정보를 담은 이 책을 통해 얻는 명쾌한 분석은 당신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