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한국사 꽉 잡자!
서술‧논술 시험부터 수행 평가까지 한번에 끝!
《진짜 진짜 한국사 교과서 논술》은 초등 사회 교과서를 중심으로 한국사와 논술을 결합한 학습서입니다. 이야기를 읽으며 역사를 재미있게 이해하고, 마인드맵으로 역사적 맥락을 쉽게 짚고, 서술‧논술형 문제로 역사적 의미를 똑똑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스스로 세우는 학습 계획표와 자신의 학습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수행 평가까지 마련되어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확실하게 잡아 줍니다.
선사 시대부터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까지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들을 총 5권으로 정리했습니다. 하루에 3장씩 이야기를 읽고 문제를 풀다 보면 100일 뒤에는 한국사의 전체 흐름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역사적 안목까지 갖출 수 있습니다. 《진짜 진짜 한국사 교과서 논술》 2권에서는 고려의 건국, 고려의 생활과 문화 등 후삼국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역사적 사건을 이야기로 풀었습니다.
마인드맵으로 망각 곡선 타파하는 초등 교과서 한국사
독일의 심리학자 헤르만 에빙하우스는 인간의 기억을 연구하며 ‘망각 곡선’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학습한 뒤 불과 10분만 지나도 잊기 시작하며, 1시간이 지나면 무려 절반 이상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한 번 배운 것을 강하고 오래 기억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복습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면적인 텍스트보다 입체적인 이미지로 학습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진짜 진짜 한국사 교과서 논술》은 하루에 배운 것을 퀴즈로 정리하고, 서술ㆍ논술형 문제로 한 번 더 복습합니다. 특히 ‘한눈에 쏙 마인드맵’ 코너가 마련돼 있어 앞에서 배운 역사적 사건과 맥락을 시각적으로 요약ㆍ정리할 수 있습니다.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 중심으로 정리한 마인드맵으로 망각 곡선을 타파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해 보세요.
한국사 이해는 기본, 서술ㆍ논술은 필수!
현재 초등학생 6학년이 대학에 입학하는 2028학년도 대입에는 논술ㆍ서술형 수능 문제 출제를 검토 중입니다. 그만큼 자신의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뒤 글로 표현하는 학습 습관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진짜 진짜 한국사 교과서 논술》은 스토리텔링으로 공부한 한국사를 바탕으로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서술 및 논술형 문제가 마련돼 있습니다. 역사의 주요 사건을 중심으로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특별 부록
시대별 주요 인물과 사건, 문화유산 등을 한눈에 쭉 훑어볼 수 있는 연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