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성을 생각한다면? 저.탄.고.지보다 저.탄.건.지 키토식!
이들 부부처럼 바쁜 당신도 매일 즐겁게 실천하며 다이어트와 건강을 챙길 수 있어요.
모태 통통이로 일생 다이어트를 하며 식이장애까지 겪었던 아내(저자),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제 2형 당뇨를 앓았던 남편. 늘 먹는 것에 민감할 수밖에 없었던 이들은 제약회사 연구원 부부이다. 4년 전 아내는 우연히 키토 다이어트를 접했고, 석 달간 국내 자료는 물론 해외 사이트까지 뒤져가며 이론을 섭렵했다. 부부에게 도움이 될 만한 식사법이라 확신한 그녀는 남편을 설득해 키토식을 시작했다.
효과는 놀라웠다! 두 달만에 배고픔이나 스트레스 없이 원하는 만큼 체중을 줄였고, 뱃살도 쏙 들어갔다. 무엇보다 남편의 혈당이 안정되었고, 아내의 탄수화물 폭식 주범이었던 생리전증후군도 사라졌다. 자잘한 염증들은 물론 가끔 느꼈던 브레인 포그(brain fog : 뇌에 안개가 낀 것처럼 멍한 느낌이 지속되고 정신적으로 흐릿한 상태)도 없어졌다. 몸은 가벼워졌고, 머리는 맑아졌고, 컨디션은 늘 좋았다.
하지만 바쁜 맞벌이 부부가 매일 저탄고지 키토식을 철저히 실천하기란 쉽지 않았다. 그렇다고 포기할 순 없었다.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건강해졌기 때문이다. 더 이상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고 싶지 않았고, 혈당 때문에 음식 앞에서 예민해지기 싫었다. 그래서 저자는 부부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지속 가능한 키토식을 모색했다. 그것이 바로 '저.탄.건.지 키토식(저탄수화물 건강한 지방)'이다.
그들이 말하는 '저탄건지 키토식'이란 무엇일까? 그간의 키토식은 강력한 다이어트 효과, 고기나 버터 중심의 고지방 식사를 강조했다.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 = 10% : 20% : 70%로 먹는 것이었다. 그러다보니 꾸준히 이어가기 어려웠고, 체질에 맞지 않아 후유증을 겪는 이들도 많았다. 바쁜 직장인들은 더욱 그랬다. 집밖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너무 한정적이었고, 퇴근해 집에 오면 후다닥 해먹을 수 있는 메뉴가 버터에 구운 삼겹살 같은 것들뿐이었다.
저자도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그녀는 키토식의 3단계인 1단계 클래식 키토식(오리지널 저.탄.고.지), 2단계 마일드 키토식(지중해식 저.탄.고.지), 3단계인 당질제한식 중 1단계만 고집하지 않고 3가지를 현명하게 병행하기 시작했다. 기본적으로 '지중해식 저.탄.고.지'를 베이스로 포화지방 섭취 또한 두려워하지 않는 식단이다.
"저탄수화물 + 중단백질 + 고지방 = 저.탄.건.지 키토식"
그래서 주로 바쁜 평일에는 퇴근 후 팬 하나로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가벼운 '마일드 키토식'과 '당질제한식'을 한다. 식사횟수도 하루 1~3회까지 배고픔에 따라 자유롭게 줄이고 늘려서 먹는다. 반면 여유로운 주말에는 조리시간이 오래 걸려도 제대로 된 '오리지널 키토식'을 즐긴다. 점심은 가급적 키토 도시락을 가져가는데, 전날 저녁식사 준비할 때 함께 만들거나 주말 키토식을 넉넉히 만들어 남은 것을 가져간다. 구내식당이나 회식과 같은 불가피한 외식에서는 원칙을 정해 당질제한식을 따른다. 그 결과, 이들 부부는 매일 즐겁게 키토식을 실천할 수 있었고, 체중과 건강도 변함없이 관리할 수 있었다.
한 번쯤 키토식을 생각해본 당신이라면? 키토식이 지속하기 어려워 포기했던 당신이라면? 이 책은 정말 요긴할 것이다. 저자가 강추하는 쉽고 맛있는 레시피들, 밀프렙 가능한 평일 식단들, 만들어 먹는 키토 소스 음료 간식은 물론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시판 제품들, 외식이나 운동할 때도 키토식 유지하는 꿀팁까지 싹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바쁜 당신에게 '매일 부담 없이 즐겁게 실천하는 키토생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 유튜브 지방시 공동 운영자인 키토 친구들의 추천사
"회사에서 함께 도시락을 먹을 때마다 '어떻게 저렇게 예쁘고 맛있게 도시락을 싸올까' 감탄했었는데, 요리 왕초보인 저도 그렇게 키토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는 중이에요."
- 직장 동료 & 지방시 양과자 님
"만들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던 요리들을 구하기 쉬운 재료로 '뚝딱!' 만들 수 있게
알려주었던 슈가 님. 평소 질린 키토식 메뉴들을 슈가 님의 팁으로 업그레이드 하곤 했는데,
이제 책으로 나온다니 완전 기대됩니다!"
- 지방시 허귤 님
"음식은 눈으로 먼저 먹는다고 하지요. 식사를 제때 챙겨 먹는 것도 힘든 바쁜 현대인들에게
슈가 님의 키토식은 내가 나를 대접한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 요리예요."
- 지방시 별이 님
■ 키토식을 원하는 당신에게 맞는, 이 책 200% 활용법
1. 키토식은 처음! 진정한 키린이라면?
저자의 지식과 경험을 명쾌하게 정리한 basic guide부터 읽어본 후
2주간의 워밍업을 거쳐 키토식을 시작하세요.
2. 키토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면?
두 달 정도 키토식을 이어가면 살도 충분히 빠지고 식단도 안정되지요.
이 책에는 식사 메뉴는 물론 간식, 음료까지 풍부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특히 평일 식단 8세트를 다 실천하면 거의 두 달이 되니 그대로 활용하면 좋아요.
3. ‘급’ 찐살 ‘급’ 빼야 한다면?
목차에 아이콘으로 표시해둔 ‘오리지널 키토’ 요리를 찾아 요리하세요.
배고픔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1일 1~2식만 먹어도 충분해요.
2~3일만 해도 바로 효과를 볼 거예요.
4. 건강한 유지어터가 되고 싶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셨군요! 그렇다면 이 책에서 알려드리는 방식을 추천해요.
평일에는 가벼운 마일드 키토식, 주말에는 제대로 오리지널 키토식, 외식할 때는 당질제한식!
체중이 유지되면서 몸은 건강하고 탄탄해져요.
5. 바쁜 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식단 세트를 활용하세요. 주말에 장만 봐둔다면, 일주일 키토식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어요.
너무 바쁜 날에는 목차에 표시해놓은 ‘초간단 키토’요리를 활용하세요.
6. 키토식 실패 경험이 있다면?
무리한 저탄고지 키토식만 하다 보면 지속하기 어렵지요.
이 책에는 당질제한식부터 마일드 키토식, 오리지널 키토식까지 모두 담겨 있는데요,
이들도 모두 키토식이랍니다. 기호에 맞는 요리를 하나씩 골라 즐기면서 다시 시작해보세요.
★ 유튜브 지방시 공동 운영자인 키토 친구들의 추천사
“회사에서 함께 도시락을 먹을 때마다 ‘어떻게 저렇게 예쁘고 맛있게 도시락을 싸올까’ 감탄했었는데, 요리 왕초보인 저도 그렇게 키토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는 중이에요.”
- 직장 동료 & 지방시 양과자 님
“만들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던 요리들을 구하기 쉬운 재료로 ‘뚝딱!’ 만들 수 있게
알려주었던 슈가 님. 평소 질린 키토식 메뉴들을 슈가 님의 팁으로 업그레이드 하곤 했는데,
이제 책으로 나온다니 완전 기대됩니다!”
- 지방시 허귤 님
“음식은 눈으로 먼저 먹는다고 하지요. 식사를 제때 챙겨 먹는 것도 힘든 바쁜 현대인들에게
슈가 님의 키토식은 내가 나를 대접한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 요리예요.”
- 지방시 별이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