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주여행 최신 정보 수록한 제3판 출간!
두꺼운 가이드북 대신 검증되고 필요한 정보만 담겠다는 기획의도로 출발한 ‘진짜 여행 시리즈’의 《진짜 제주 100》 제3판이 출간되었다. 이제 제주 여행 가이드북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진짜 제주 100》은 제주 여행을 가는 이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다.
《진짜 제주 100》은 제주 정취 물씬 풍기는 여행지에서부터 제주의 맛이 가득 담긴 음식점, 제주 사람들만 아는 비밀스러운 장소에 이르기까지 제주사람이 추천하고 인정한 100곳을 추려 ‘알짜 정보’만 담은 책으로. 제주 여행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제3판에서는 대대적으로 개편된 제주 버스 노선을 반영해 각 스폿의 대중교통 이용법을 전면 수정했다. 버스만 타고 다녀도 충분할 정도의 정보다.
또한 현지에서 적극 추천받은 음식점과 카페 등을 새로 발굴해 살뜰하게 담았으며, 가격변동이나 위치 변동 등의 세세한 정보까지 전부 수정반영했다.
《진짜 제주 100》은 꼭 가야 할 곳, 듣고 싶은 여행정보만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애써 많은 곳을 소개하지 않는다. 제주여행의 ‘즉문즉답’이라 할 만하다. 속 시원하면서도 심플한 여행정보들로 더 이상 더하고 뺄 도 없이 꽉 찼다.
제주여행 책의 기준이 될 심플한 여행서
《진짜 제주 100》은 소개하는 여행지 하나에 소개하는 사진 역시 한 장이다. 하지만 사진 한 장만으로도 여행 욕구를 자극받기에 충분하다. 사진보다 글이 많은 것은 정보의 과잉이라는 ‘진짜 여행 시리즈’의 기획의도가 반영된 편집이다. 무엇보다 《진짜 제주 100》의 백미는 <테마별 여행 찾아보기>에 있다. 이 책을 101%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팁이기도 하다. 다양한 목적으로 제주로 떠나는 여행자들을 위해 제주 여행 100가지 ‘버킷리스트’를 테마별로 구성하여 추천코스를 마련한 것이다. 혼자 떠나는 여행에서부터 연인, 가족,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 그리고 계절별 여행과 ‘먹방’ 여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테마로 제주를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정보들이다. 또한 1박2일에서부터 3박4일 코스도 추천하고 있는데, 시간대별로 이동할 수 있는 타임스케줄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또한 책 표지를 열면 안쪽에 제주전도와 올레길 지도가 펼쳐진다. 지도에는 본문에 소개된 100곳의 스팟이 찍혀 있어, 어느 권역에 위치해 있는지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