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특수물건 투자의 모든 것
- 법정지상권, 지분, 농지를 철저하게 파헤친다!
특수물건 투자는 보통 까다롭고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경매·공매 투자 경험이 있거나 투자를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도 시간의 차이일 뿐 법정지상권, 지분물건, 농지 등에 관한 관심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다. 일반물건은 경쟁이 치열하고 낙찰을 받기 위한 입찰가격은 점점 높아지므로 낙찰이 되더라도 그 수익률은 처음 예상한 것보다 적어질 것이다. 이에 반해 특수물건은 경쟁과 입찰가격이 낮아 그만큼 수익이 높아지므로 투자를 하다 보면 법정지상권, 지분 경매, 농지취득자격증명 문제를 가진 물건에 눈을 돌릴 수밖에 없을 것이다. 특히 대출이 어려운 최근의 상황에서는 더욱 그럴 것이다. 저자 역시 처음에는 주거용, 상업용 등의 일반물건 위주로 투자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다 자연스럽게 법정지상권, 지분, 농지 물건으로 관심을 넓혀 수익을 높일 수 있었다. 남들보다 폭넓은 투자를 해야 꾸준한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제는 투자의 스펙트럼을 넓혀야 할 때다!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권리분석, 지역분석 등을 통해 투자 물건을 발굴하고, 입찰부터 수익을 얻기까지, 전 단계에서 발생하는 많은 사건 ·사고들을 해결할 능력을 스스로 갖추고 있어야 있어야 한다. 또한, 셀프 등기, 셀프 인테리어, 상대방과의 협의와 협상, 내용증명, 소송, 강제집행 등을 직접 진행해야 하며, 마지막 양도소득세 신고까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모든 단계에서 막힘이 없이 셀프로 진행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의 발판이 되어줄 정보의 토대를 마련해보자.
이론과 실제를 잘 버무려 성공적인 투자로 한 발 내딛어라!
이 책에서는 법정지상권 내용과 지분 경매와 공유자 우선매수를 다루었으며, 농지와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에 관한 내용, 그리고 저자가 직접 낙찰받은 실제 사례를 최대한 최근의 것으로 담아 현장감을 살렸다. 또한, 내용증명, 소송장을 담았고, 셀프 등기 방법과 진행 단계에서의 실무적인 노하우와 팁들을 많이 담았으니 투자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부동산 경매·공매 투자는 이론과 실전이 잘 어우러질 때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은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이론을 알기 쉽게 풀어 담아두었고,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경매와 공매 사건이 균형 있게 담겨 있어 투자의 활용도가 높다. 법정지상권과 농지 경매, 지분 경매의 특수물건 투자에 대한 정보가 많은 사례를 통해 친절한 문장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기에 이에 갈증을 느끼는 독자들의 목마름을 단번에 가시게 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