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재개발, 아직도 투자 기회는 있다!
한남뉴타운부터 수색·증산 뉴타운까지
서울 재개발 주요 구역을 한눈에!
서울 재개발·재건축 시장은 이른바 오세훈 효과에 들썩거리고 있다. 2021년 4월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민간 정비사업 규제를 완화해주겠다고 했기 때문이다. 이 와중에 정부는 도심 공공 복합개발사업 2차 후보지까지 발표했다. 서울의 희소성과 새 아파트 공급의 한계를 깨달은 정부가 공공재개발이라는 카드를 꺼내 든 것이다. 서울과 같이 아파트를 지을 땅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에서는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하지 않고서는 새 아파트를 공급하기 어렵다. 사업성이 뒷받침되는 정비사업 구역도 무한정 나오지 않는지라 서울에 남아 있는 재개발 구역들의 희소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커질 것이다. 결국 서울은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새 아파트 투자의 답을 찾아야 한다.
이 책이 서울 재개발 정보에 대한 투자자의 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줄 것이다. 정비사업의 개념과 절차, 재개발 투자의 주의사항과 수익성 계산, 각종 규제, 서울 대표 재개발 구역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담은 이 책과 함께 재개발 투자의 첫걸음을 떼보자.
이 책 한 권이면 서울 재개발 투자 완전 정복!성공하는 투자를 위한 재개발 A to Z
재개발은 대표적인 투자형 부동산으로, 서울 강남에 집중된 재건축과 달리 서울 대부분 지역에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오래된 주택을 허물고 새 아파트를 짓는 것은 재건축과 같지만, 재개발은 주택 주변의 기반시설도 같이 개선하는 사업이다. 즉 재건축사업은 주거환경이 양호하나 주택(아파트)의 노후화를 개량하는 사업이고, 재개발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도시환경 전반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재개발은 주로 단독주택이나 다세대주택 등 노후화된 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오래된 아파트에서 새 아파트로 개발하는 재건축보다 조합원들의 이해관계가 더 복잡하기 때문에 보다 세밀한 분석과 전략이 필요하다.
서울 재개발 핵심 구역 총망라!
살아 있는 최신 정보를 담은 재개발 투자의 바이블
이 책은 총 2부로 나눠져 있다. 1부 ‘한 권으로 끝내는 재개발 투자’에서는 재개발 투자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개념과 지역주택조합, 가로주택정비사업, 공공재개발 등 함께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정리했다. 이에 더해 재개발사업 절차를 하나하나 알려주면서 수익성 투자 전략, 수익성 분석을 통해 재개발 투자 성공의 길로 들어가도록 돕는다. 2부 ‘서울 재개발 투자지도’에서는 신흥 부촌으로 떠오른 마용성 지역과 그 외 지역으로 나누어 투자자가 눈여겨봐야 할 알짜 재개발 구역을 소개한다. 각 지역의 진행상황과 발로 뛰지 않으면 알기 힘든 현장 정보까지 담아, 현장에 가지 않아도 마치 임장을 한 것같이 생생한 재개발 현장의 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부동산 투자자들이 어려워하는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관련 법령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동시에 서울 대표 재개발 구역의 최신 정보를 생생하게 담아낸 이 책으로 재개발투자 성공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