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잘하는 것에 투자했다는 한 가지만으로 성공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기본일 뿐, 여러 요소가 작용해야만 한다. 그 요소 역시 자신이 만들고 쌓아가는 것이다. 끈기, 사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 끊임없는 배움의 자세, 무엇보다 홀로 누리지 않고 함께 살아가려는 마음이, 잘하는 것을 한다는 뿌리와 기둥에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 했으니, 이 또한 저자의 성공 비결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그 중에서 성공을 이루어 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성공을 이루기 위한 기본인 뿌리 그리고 요소인 마음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제 저자는 자신의 성공의 비결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려 한다. 자신이 애써 갈고 닦아온 성공 노하우를 아낌없이, 구체적으로 나누려 한다. 그것이 성공한 자가 진실로 수행해야 할 나눔의 자세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는 성공의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저자는 바란다. 모든 사람들이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기를. 물질적 성공에만 그치지 않고 마음으로도 행복할 수 있기를. 물론 저자의 성공 비결이 모든 사람, 모든 분야에 그대로 적용되리라는 법은 없다. 그러나 현명한 독자라면, 저자의 글에 숨어 있는 뜻을 충분하게 파악하여 자신의 삶에 적용할 것이다. 다만,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여 성공의 길로 나아갈 것인가는 오로지 독자들의 몫이다. 성공하는 ‘누구나’가 되거나, 길을 알고도 성공하지 못하는 ‘아무나’가 되는 것은 자신의 책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