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과 가까워지는 신나는 캠핑을 함께 떠나요!
가족과 떠나는 즐거운 캠핑 속에도 수학의 원리가 숨어 있다는 걸 알고 있나요?
수학은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이에요. 우리 주변에는 수학만 생각하면 얼굴이 절로 찌푸려지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수학 때문에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고 투덜대는 친구들도 많지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것처럼 수학은 어렵기만 한 과목일까요?
머리를 쥐어짜야 하는 복잡하고 난해한 방정식만 수학인 것은 아니에요. 수학은 가게에서 맛있는 과자를 살 때나, 시계로 시간을 확인할 때, 친구와 맛있는 케이크를 나눠먹을 때도 필요하답니다.
《캠핑할 때도 수학이 필요할까?》는 캠핑을 하는 동안 곳곳에 숨어 있는 수학 개념을 찾아 알아볼 수 있는 즐거운 플랩지식책이에요. 캠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수학 개념부터 캠핑장, 가게, 연못가, 텐트 안처럼 캠핑을 즐기는 여러 장소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 개념이 친절하게 설명돼 있지요. 또한 플랩을 들추며 퀴즈를 재미있게 풀고, 지도에 있는 표지판을 따라 보물찾기 놀이를 하며 수학과 가까워지는 신나는 수학지식책이기도 합니다.
손전등을 비추는 순간이나 잘 굴러가는 자동차의 원리, 내일 날씨를 미리 알 수 있는 비법 등 수학은 의외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우리 생활과 아주 가까운 과목이랍니다. 《캠핑할 때도 수학이 필요할까?》를 읽고 나면 우리가 생활하면서 알게 모르게 수학을 자주 접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수학이 한층 쉽고 가깝게 느껴질 거예요. 이 책을 읽고 내 주변에 있는 수학을 찾아보세요. 그럼 그동안 수학에서 느꼈던 거리감이 많이 좁혀져 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초등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플랩북!
《캠핑할 때도 수학이 필요할까?》에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배우는 수학의 기본 개념이 알기 쉽게 담겨 있습니다. 거스름돈으로 막대 사탕을 사며 덧셈과 뺄셈에 대해 알아보고, 텐트를 치며 삼각형과 사각형, 원, 오각형 등 갖가지 모양을 찾아보지요. 전개도 모양의 플랩을 접어 보며 어떤 입체도형이 될지 맞춰 보기도 하고, 맛있는 케이크를 자르며 직각과 예각, 둔각의 개념을, 물에 비친 강아지 모습으로 대칭에 대해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수학의 정의와 개념을 설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생활 속 예시와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스스로 답을 찾으며 수학 원리를 자연스레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분수는 빗물이 양동이에 차는 시간으로, 무게와 킬로그램, 그램의 개념은 비닐봉지에 담을 수 있는 물건의 개수로 쉽게 알려주지요. 꼭 알아야 하는 초등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놀이를 하듯 재미있게, 보다 명료하게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된 알찬 수학지식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