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뇌를 깨우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퍼즐로 재미와 사고력 UP!
『도전! 시간 퍼즐북』은 아이들이 쉽게 질리지 않고 즐겁게 이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두뇌 퍼즐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슷비슷해 보이는 미로나 퍼즐이 반복되는 것이 아닌, 매 페이지마다 답을 찾기 위해 다양한 판단과 예측을 필요로 하므로 지루할 틈이 없어요. 같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조각 그림 찾기, 그림자 찾기 등의 활동은 시각적 기억력과 관찰력을 향상시키고, 도형·패턴·숫자 퍼즐은 풀이하는 과정에서 논리력과 공간지각력, 계산력이 발달하는 데 도움을 주어요.
2. 난이도에 따른 ‘도전 시간’으로 집중력 UP!
『도전! 시간 퍼즐북』은 앞에서 뒤로 갈수록 퍼즐의 난이도가 점차적으로 상승하여 최적의 두뇌 훈련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문제마다 난이도에 맞는 ‘도전 시간’이 설정되어 앞쪽은 짧은 시간이, 뒤로 갈수록 점점 긴 시간이 주어지지요. 도전 시간을 제시하는 것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이를테면 도전 시간이 1분 30초인 문제를 제한 시간 없이 푸는 것과, 1분 30초라는 제한 시간 안에 풀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는 ‘집중력’의 차이가 생겨요. 제한 시간이라는 긴장감이 집중력을 높여 주고, 또한 시간에 대한 감각도 향상되지요. 이러한 감각이 쌓이면 학습 태도는 물론 일상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요.
3. 몰입의 즐거움!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성취감 UP!
시간을 다퉈야 하는 육상, 수영 등의 운동선수들이 가장 큰 성취감을 느낄 때가 바로 시간을 단축할 때라고 해요. 두뇌 활동도 이와 다르지 않아요. 어려운 문제에 몰입해 점점 더 빠르게 풀어내게 될 때 느끼는 성취감은 엄청난 즐거움과 뿌듯한 마음을 갖게 하지요. 이렇듯 성취감의 반복적인 경험은 자신감으로 이어져, 어려운 문제를 맞닥뜨려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시도하게 만들어 주어요.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를 통해 체감한 자신감이 있기에 다음 단계로 스스로 나아가고자 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성취감은 인내심과 끈기를 키우고, 스스로 학습하는 아이로 만드는 강한 추진력이 되어 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