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침독서운동 중학교 인기 도서 1위!
일본 시리즈 판매 합계 200만 부 돌파
책에 빠져드는 데 걸리는 시간, 단 5초!
예상을 뒤엎는 의외의 결말이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5분 후 의외의 결말』 시리즈는 일본에서 200만 부의 판매를 기록한 화제의 베스트셀러로, 초등학생에서 중학생, 그리고 성인 독자들에게까지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전체 학교의 70% 이상이 참여하는 아침독서운동에서, 이 시리즈는 중학생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초등학생 부문에서도 최고 인기 소설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침독서운동은 매일 아침, 수업 시작 전에 10~20분 내외로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독후감 같은 숙제 걱정 없이) 편하게 읽도록 하여,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알게 해 줍니다. 이 아침독서운동에서 『5분 후 의외의 결말』 시리즈가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이 시리즈가 정말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단, 2페이지로 승부하는 초단편 소설 모음집!
혹시 어느 순간부터 책을 읽지 않게 되지 않았나요? 해야 할 공부, 해야 할 일들 때문에 언젠가부터 뒷전이 되어 버린 독서. 어느 순간부터 책을 읽어야 한다는 의무감에 읽고 있진 않나요? 책을 읽는 즐거움 자체를 잊은 채, 지식을 쌓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책만을 접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5초 후 의외의 결말 판도라의 빨간 상자』는 책을 읽는 즐거움, 그 자체에 중점을 둔 책입니다. 단 2페이지만으로 하나의 이야기가 완성되는데, 그 이야기 하나하나가 주는 즐거움은 무궁무진합니다. 이 책을 통해 책이 주는 순수한 오락적인 즐거움을 다시 찾으시길 바랍니다.
'일본 독자 서평' 중
한 편의 이야기가 2페이지뿐인데도, ‘으앗’ 하고 놀라 버렸습니다. 정말로 의외의 결말이었습니다.
별로 책을 읽지 않는 초중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순식간에 읽을 수 있고, 날카로운 유머도 넘쳐 만족감이 상당합니다. 공부할 때 틈틈이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본 독자들을 사로잡은 『5초 후 의외의 결말』의 비결은?
일본 열도를 강타한 이 책의 차별화된 특징은 미스터리, 감동, 호러, 유머 등 전 세계에서 가져온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읽을 수 있고, 모든 이야기의 끝에는 강렬한 ‘반전’이 숨겨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일본 초단편 소설계의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게임, 동영상 등 간편하고 빠르게 재미를 추구하는 디지털 세대를 겨냥해, 2페이지 만에 예리한 반전을 선사하도록 이야기를 각색했기 때문입니다.
『5초 후 의외의 결말 판도라의 빨간 상자』에는 슈퍼맨을 꿈꾸는 소년의 이야기, 100세를 넘긴 노인의 장수 비결에 관한 이야기, 죽음을 보는 남자의 이야기, 진정한 지구의 지배자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동서고금의 농담과 일본 고전의 재미있는 이야기, 개그, 콩트, 명언 등을 참고로 만들어진 작품들이기 때문에,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독서의 즐거움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