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 생활!!
답답하고 우울하고 불안하고 따분하신가요?
집중력ㆍ관찰력ㆍ기억력 UP!
우울감과 스트레스 해소!!
건망증과 치매 예방까지 하루 30분 두뇌운동으로 해결!!
뇌는 끊임없이 자극을 받아야 건강하게 유지됩니다. 새로운 활동으로 뇌가 자극을 받으면 뇌세포들이 새로 만들어지고, 해당 세포 간의 연결이 강화되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면 근육이 발달하는 것처럼 뇌도 즐겁고 재미있게 자극하면 단련됩니다. 따라서 매일매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재미있게 뇌와 놀면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뇌 관련 책자들은 스도쿠, 미로 찾기, 틀린 그림 찾기, 낱말 퀴즈와 같이 한 가지 주제만 다루고 있어 뇌를 단련하는 즐거움을 느끼기도 전에 지루해져 끝까지 책을 활용하지 못합니다. 몇몇 책은 그나마 몇 가지 프로그램을 담고 있지만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뇌박사 박주홍의 두뇌운동 365≫ Vol.1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에서는 미로 찾기, 틀린 그림 찾기 등과 같은 문제들뿐만 아니라 글자, 모양, 숫자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일상에서 만나는 생활형 문제까지 모두 재구성해서 담았습니다.
이 책은 주의 집중, 시각적 판단력, 계산력, 유추와 연산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 손가락 운동을 통한 두뇌 활성화, 필사를 통한 명상과 마음 찾기 등 무려 65가지 프로그램을 담고 있습니다.
매일 다른 문제를 풀면서 색다른 즐거움으로 사고력을 길러 보세요. 뇌의 각 부위가 활성화되어 집중력이 향상되고 정서가 안정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의 생각, 판단, 운동, 감각 등을 담당하는 뇌가 건강해지므로 더욱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디지털 치매 증상이 늘고 있는데, 매일 꾸준히 퍼즐을 풀다 보면 이런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치매(digital dementia)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같은 디지털 기기에 지나치게 의존함으로써 나타나는 집중력과 학습능력 저하, 계산 능력과 기억력 감퇴 현상을 일컫는 말로 엄밀히 따지면 ‘IT건망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30분 즐거운 뇌 운동으로 100세까지 활력 넘치는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전후좌우 골고루 사용해야 합니다!!
국내 최대 65개 프로그램 수록!
뇌는 우리의 생각, 판단, 운동, 감각 등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보통 성인의 뇌 무게는 약 1,400~1,600g 정도입니다. 약 1,000억 개 정도의 신경세포가 밀집된 신경 덩어리로, 일반적으로 전체 몸무게의 약 2% 정도에 불과하지만, 우리 몸 전체 에너지의 20%에 가까운 양을 사용하는 기관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앞쪽(전두엽), 위쪽(두정엽), 측면(측두엽), 뒤쪽(후두엽)을 골고루 사용해야 합니다. 팔운동만 한다고 튼튼한 몸이 만들어지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뇌도 부위별로 쓰임새가 다른데, 어느 한 부위만 계속 사용한다면 반드시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뇌도 위치별로 하는 일이 다르므로 쓰는 부분만 쓰고 안 쓰는 부분은 계속 사용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그리고 골고루 써야 합니다. 또 좌뇌와 우뇌를 의식하면서 양쪽을 모두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미로 찾기, 틀린 그림 찾기 등과 같은 문제들뿐만 아니라 글자, 모양, 숫자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스트레스 해소, 손가락 운동을 통한 두뇌 활성화, 필사를 통한 명상과 마음 찾기 등 국내 최대라고 할 65가지 프로그램을 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부지런히 뇌를 골고루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기억력, 집중력, 관찰력, 연산력은 물론 성취욕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