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형 공주들에게 딱 맞는 공주 놀이책!
그림책 『잘 노는 숲속의 공주』를 그린 ‘신타 아리바스’가 이번에는 그림책의 주인공과 독자들이 정말로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책을 만들었어요. 공주는 단순히 핑크색 리본을 하고 드레스를 입는 사람일까요? 아이들에게 공주가 된다는 건 ‘내가 상상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뜻이기도 해요. 공주는 누구나 될 수 있지요. 심지어 내가 기르는 고양이마저도요!
『잘 노는 숲속의 공주 놀이책』은 레이스와 보석, 핑크색 등 대표적인 공주 아이템으로 가득한 기존의 공주 놀이책과는 달리, 대담한 색깔, 다양한 아이템으로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공주가 된 내 모습 상상하여 그려보기, 어울리는 옷을 입혀보는 인형 놀이, 소꿉놀이와 인형의 집 만들기, 다양한 눈, 코, 입과 소품으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공주 얼굴 만들기 등등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놀이가 가득해요.
그림책 『잘 노는 숲속의 공주』를 읽고 ‘나 다운 건 뭘까? 내가 진짜 좋아하는 건 뭘까?’라고 생각하게 된 아이들이 놀이책을 통해 새로운 나, 새로운 공주를 꿈꿀 수 있죠. 『잘 노는 숲속의 공주 놀이책』을 그려보고 잘라보며 신나게 놀다 보면, 어느새 아이도 잘 노는 숲속의 공주가 되어 자신만의 색깔을 찾게 될 거예요!
『잘 노는 숲속의 공주 놀이책』으로 이렇게 놀아봐요!
- 공주가 된 내 모습을 상상해 그려보고 이름 지어주기
- 드레스와 티셔츠, 바지, 모자 등을 오려 공주 패션을 완성해 보는 종이 인형 놀이
- 테이블보를 깔고 음식을 놓아 감각적으로 아침 식사 차리기
- 다양한 눈, 코, 입, 안경 등을 잘라 재미있고 개성 있는 공주 얼굴 만들기
- 공주를 위한 인형의 집 만들기
- 실제 나뭇잎을 붙여 공주들이 뛰어놀 울창한 숲 만들기
- 공주처럼 놀아요! - 틀린 그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