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가 이것만은 꼭 알아두기>는 고전시가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작품의 어려운 내용과 분위기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만화적 삽화 구성과 꼭 알아야 할 중요 핵심 내용만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하였다. 그리고 새로운 교과과정에 있는 거의 모든 고전시가 작품들을 수록하였고 외부지문 출제에 대비하여 교과과정 외에 있는 고전시가 작품들까지 정리가 되어 있어 내신과 수능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 만화적 삽화 구성
먼저 해석하기 힘든 옛글로 이루어진 고전시가를 재미있는 만화적 삽화로 풀어서 작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삽화 밑에는 현대어 풀이를 넣어 작품 전반의 내용을 삽화와 함께 이해할 수 있어 텍스트로만 접했을 때의 난해함을 최대한 해소할 수 있고 본문 학습 들어가기 전에 일단 작품의 개괄적 내용을 이해하여 본문의 세부적 내용을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이것만은 꼭 정리하기
교과서에 있는 거의 모든 고전시가 작품을 수록하였기 때문에 내신과 수능에서 꼭 알아야 할 작품들은 대부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본문의 내용 중 시험에 나올 만한 핵심 부분을 텍스트 바로 밑에 기재하여 직관적인 학습이 가능하고 이해하기 어렵거나 해석이 힘든 부분은 만화적 삽화 구성을 참고하면서 스스로 해석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 이것만은 꼭 알아두기
본문에서 익혔던 중요 내용을 다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복습을 도모할 수 있고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만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내용이 중요한 것인지 스스로 분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시험 전에 단시간에 정리하는 요약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
★ 이것만은 꼭 풀어보기
장황하게 문제만을 나열하지 않고 앞에서 익혔던 내용을 복습할 수 있게 본문의 학습 내용에 충실한 핵심 문제로만 구성하여 중요한 내용은 다시 기억을 환기하게 하고 문제로 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내신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내용과 모의고사 문제를 변형한 유형으로서 내신과 수능에서 핵심적인 부분만 다루었습니다.
★ 부록
외부지문 출제에 대비하여 교과서 이외의 중요한 고전시가 작품들을 따로 수록하여 폭넓은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교과서 작품 정리와 마찬가지로 주요 내용 분석, 현대어 풀이, 핵심 내용 정리를 통해 시험에 나올 부분만 요약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