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베스트셀러 1위 시리즈의 첫 권
코믹한 일러스트와 흥미진진한 역사 에피소드의 만남!
호주 베스트셀러 시리즈인 ‘쿨 시리즈’ 중 첫 번째 책인 《101가지 쿨하게 흥미진진한 세계사 이야기》의 한국어판이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딱딱한 역사학습이 아닌 고대에서부터 현대까지 세계사 곳곳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고대 이집트나 그리스 로마 시대와 같은 신화적인 이야기, 아리스토텔레스와 미켈란젤로처럼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의 이야기, 미국의 독립혁명과 세계대전 같은 근현대까지 인류사 전체를 망라하고 있다.
코믹한 일러스트와 역사 에피소드 속에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역사란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보따리라는 사실을 알려줄 거로 기대되는 책이다.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는 교과서 밖 세계 역사
재치 넘치는 글과 그림으로 교양이 쑥쑥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역사란 정돈되고 간결한 역사적 사실들을 배운다. 딱딱한 역사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큰 흥미를 주지 못한다. 이 책은 역사적 사실들 중 재미있고 유쾌한 때로는 오싹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아이들이 교과서에서 배우는 역사적 사실이 아닌 흥미를 끌 만한 요소들로 역사 자체에 흥미를 갖게 만드는 계기가 되어줄 수 있다.
총 15개의 시대 상황으로 세계사 전반의 흐름을 알도록 도와준다.
고대 이집트, 로마부터 시작해서, 중세를 넘어 르네상스 시대와 시민혁명을 지나 산업 시대와 그 이후에 일어나는 1차 세계대전과 2차 세계대전 등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야기가 단조롭게 되지 않기 위해서 사건과 인물들의 설명을 교차해가며 진행하고 있다. 역사적 사건들을 앞서 열거하며 아이들에게 그 시대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하고 그 시대에 뛰어난 인물들을 설명하며 아이들에게 역사적 사건뿐만 아니라 역사적 인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위인뿐만 아니라 해적, 범죄자, 혹은 부자나 발명가 등 다양한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세계사적 넓은 시야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역사적 인물들의 생각지도 못한 모습들로 아이들에게 역사적 탐구에 대한 호기심을 길러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