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습니다.
사전경제/경영문학만화대학교재과학가정/건강/생활정치/사회어린이여행/지도역사/문화예술/대중문화외국도서외국어/어학
유아인문인물잡지종교청소년취미/레저컴퓨터/IT수험서/자격증학술도서기술/공학초등참고서중/고등참고서전자책
25,000원
25,000 원
2,500원
(제주/도서산간 배송 추가비용:3,000원)
이 상품은 품절된 상품입니다
※ 스프링제본 상품은 반품/교환/환불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수학은 자연계 및 공학계 대학과정 전반에 걸쳐 기초가 되는 학문으로, 자연과학의 각종 서적을 이해하는 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주요 과목이다. 특히 현대의 공학이 첨단으로 발전함에 따라 수학의 각 분야도 새로운 이론 체계를 구성하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개발되어 많은 분야에 다양하게 응용되고 있으며, 따라서 이공계 대학과정의 기초수학 과목인 대학수학의 올바른 학습은 전공영역의 성공적인 진입에 매우 필요한 준비과정이 된다.
현대 과학의 특징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대단히 빠르게 발전한다는 것이다. 즉 발전의 가속도가 계속 증가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날 많은 기술들의 유효기간(life-cycle)이 대단히 짧다는 것은 누구나 느끼는 바이다. 바꾸어 말하자면 단 몇 개의 기본이론들의 다양한 응용으로부터 수많은 기술들이 창조된다. 그러므로 격변하는 이 시대에 발을 맞추어 나아가자면 핵심적인 기본이론들을 구조적으로 숙지하고 그 응용에 능숙하여야 할 것이다.
수학교육의 목적은 수학이란 지렛대를 사용하여 당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의 해결점을 스스로 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러면 수학은 어떻게 잘 배울 수 있는가? 배움이란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에 의존되는 것이다. 선생님이나 책은 배움의 보조수단일 뿐이다. 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직접 자전거를 타는 연습을 하지 않으면 안되듯이 수학을 참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수학을 직접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해답에 이르지 못하더라도 연습문제를 스스로 풀어 보아야만 하며, 이는 같은 문제의 정확한 해답을 기억하고 활용하는 것에 비할 수 없는 수학적 능력과 즐거움을 줄 것이다.
고려대학교에서 수학과 수리통계학을 전공하고 이학박사 학위를 하였으며, 전공에 관련하여 수원대학교에서 기초수학, 빅데이터의 이해, 생활과 수학, 미적분학, 확률론 등을 강의하고 있다.
주요 저서는 선형대수, 통계수학, 미분적분학, 행렬대수, 이산수학, 확률과 통계, EXCEL을 이용한 통계학, 미적분응용과 미분방정식, 빅데이터 분석 입문, 생활 속의 수학 등이 있다.
현 수원대학교 데이터과학부 Adjunct Profes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