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넘게 걸었으니 이제 당신은 걸음걸이에 있어 전문가인가?
생각 없이 오랫동안 반복한다고 해서 실력이 늘지는 않는다.“
수능 국어 기출 문제 생각 없이 반복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 풀고, 내일 풀고 해도 쌓인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국어의 특성상 추상적인 것이 당연하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내용에 집중하면 모든 기출이 새로워 보이는 건 당연하죠. 기출 문제를 푸는 목적은 과거를 통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함인데 내용을 공부하고 배경 지식을 찾아다니면 안 됩니다.
1. 귀납적으로 분석한 11개년 기출 문제
제재별로 구성된 문제집은 소재에 대한 친숙함, 연도별로 구성된 문제집은 시간 관리밖에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들 기출 문제집들과는 달리 이동글 수능국어는 11개년동안 평가원에서 출제한 기출 문제들을 토대로 동일한 행동 양상을 보이는 지문끼리 군집화하였습니다. 군집화된 기출 지문을 통해 한 지문을 풀고 수업과 같이 해설을 읽은 뒤 다음 지문을 통해 적용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자가 글을 어떻게 서술하고, 문제로 출제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제공하고 주제에 입각하여 일관된 틀로 글을 읽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2. 기본서이자 기출 문제집 역할
이 책은 기출 문제집이지만 기본서 역할을 할 만큼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강의와 같이 지문에 대해 어떻게 읽어야 하고 어떤 사고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과 분석을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강의나 교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수능 국어 공부에 있어서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할 만큼 기초부터 심화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또한 별도의 문학 개념어 교재가 필요하지 않을만큼 완벽하게 수능적으로 해석한 개념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 책 한 권이면 국어 공부에 있어서 체계적으로 기출 데이터를 쌓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3. 기초부터 심화까지 한 권에
이 책은 11개년의 기출 문제들을 토대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완벽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그 설명은 주제에 입각했기 때문에 일관되며 정교하고 명시적입니다. 해설지를 통해 글을 읽는 방법과 작품 해석의 틀을 제공하니 그것을 받아들이고 지문마다 ‘그래. 이렇게 읽는 것이 맞다.’와 같이 확인만 해주면 됩니다.
4. 부가 자료를 통해 수능까지 책임
이 책을 구매하면 정오표, 질문과 답, 손글씨로 이루어진 분석서 및 이항대립 필기, N제 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수능까지 저와 러닝메이트가 되어 완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