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모르는 내 맘을, 속담 네가 안다고?”
공감과 위로가 되는 속담 이야기가 가득~
속상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요? 누군가에 내 마음을 털어놓고 싶지 않나요? 나와 똑같은 경험을 한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싶지 않나요?
<내 맘 알아주는 속담>에는 공감과 위로가 되는 속담 이야기가 가득 들어 있어요. 속담을 빗댄 귀여운 4컷 만화와 재미난 이야기를 보다 보면 ‘어머? 이거 내 이야기잖아!’, ‘어쩜~ 내 맘이랑 똑같아.’ 생각하게 된답니다.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는 것처럼
내게도 분명 빛나는 장점이 있을 거야!
다른 친구들은 저마다 재주를 뽐내는데, 나만 잘하는 게 아무것도 없다고 느낄 때 나의 부족한 부분만 계속 보려고 하면 마음은 더 움츠러들고 말 거예요.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는 속담을 한번 떠올려 보세요. 굼벵이는 짧고 통통해서 잘 움직이지 못하지만 데굴데굴 구를 땐 제법 빠르거든요. ‘기는 게 힘들면 구르면 되지!’ 하는 마음으로 용기를 낸다면 그동안 미처 보지 못한 나만의 빛나는 장점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또 친한 친구가 1등을 해 칭찬을 듬뿍 받으면 나도 모르게 부러운 마음이 퐁퐁 샘솟아요. 부러운 마음이 지나치면 은근히 샘이 나기도 해요. 이런 마음이 나쁘기만 할까요?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처럼 이러한 감정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깨닫고 나면 한결 마음의 여유가 생길 거예요.
이처럼 속담에는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얻은 경험과 지혜가 압축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습니다.
흔한 일상, 격한 공감!
슈크림 캐릭터와 함께하는 귀염뽀짝 속담 4컷 만화!
감정에 따라 외모가 변하는 슈크림들과
속담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요!
속담 속 상황이나 감정에 따라 외모가 마구 변하는 슈크림들! 개성 넘치는 슈크림 캐릭터들이 4컷 만화로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고 그에 따른 감정을 익살스러운 표정과 몸짓으로 표현해요.
또 속담과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짧고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 공감하며 읽기만 해도 저절로 속담을 익히게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