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에 숨죽이는 대한민국 부동산,
똘똘한 한 채의 시대가 온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책으로 부동산시장이 어지럽다. 집값 폭등을 잡기 위해 정부는 2017년 8·2 대책, 2018년 9·13 대책, 2019년 12·16 대책에 이르기까지 3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무수히 많은 부동산대책을 쏟아냈다. 그러나 그간의 지속적인 규제에도 불구하고 주택 가격 상승세는 쉽게 꺾이지 않고 있다. 규제정책의 목적은 다주택자들이 설 자리를 없애겠다는 것인데, 그 결과 단 한 채만 보유한 사람들의 혜택이 상대적으로 커지게 되었다. 똘똘한 아파트 한 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똘똘한 아파트 한 채’란 다주택자에게 가해지는 불이익을 피하면서 미래가치가 보장되는 블루칩과도 같은 아파트를 말한다. 이제 대한민국 부동산시장을 움직이는 키워드는 ‘똘똘한 한 채’다. 여기서 말하는 똘똘한 한 채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에 있어 위치가치가 뛰어난 중소평형의 아파트로 정의해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왜 똘똘한 한 채를 마련해야 하며, 어떤 아파트가 똘똘한 한 채인지 이론적인 내용을 비롯해, 어떻게 하면 똘똘한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을지 실천방법까지 폭넓게 알아본다.
흔히 좋은 입지에 내집마련을 하는 것은 ‘금수저’가 아니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여기곤 한다. 하지만 직장인을 대상으로 오랫동안 재테크 상담을 해온 저자는 똘똘한 아파트로 내집마련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회생활을 시작하자마자 자기 소득에 맞게 내집마련 목표를 뚜렷하게 세워야 한다고 말한다.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그것을 바탕으로 저축을 꾸준히 실천해나가면 얼마든지 내집마련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책이 똘똘한 아파트 한 채 마련을 위한 든든한 멘토가 되어줄 것이다.
똘똘한 아파트를 이기는 자산은 없다!
이제 핵심지역 아파트 한 채로 승부하라!
이 책은 총 5개 파트로 나누어서 똘똘한 아파트가 왜 중요한지, 어떤 지역과 아파트에 주목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파트 1에서는 똘똘한 아파트 한 채가 절대 ‘넘사벽(넘을 수 없는 벽)’이 아니며 내집마련을 방해하는 것들을 제거하고 내집마련에만 집중하면 얼마든지 가능한 일임을 보여준다. 파트 2에서는 똘똘한 아파트를 갖기 위한 플랜을 세울 때 필요한 골든타임과 자금목표, 종잣돈 만들기, 대출에 대해 꼼꼼히 살펴본다. 파트 3에서는 실질적으로 어떻게 똘똘한 아파트를 마련할지 청약저축, 주택 가격에 대한 내용과 기타 노하우를 알려준다. 파트 4에서는 집값이 어떤 요소에 의해 결정되는지 가격이 결정되는 원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파트 5에서는 똘똘한 아파트 한 채가 왜 이렇게 중요해졌는지 그 배경과 지역별 으뜸주거지인 ‘강남’의 조건, 아파트 쏠림현상의 원인에 대해 알아본다. 핵심지역에 똘똘한 아파트 한 채를 갖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내집마련 빅피처를 그려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