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몇 번의 연애를 거쳐야 운명의 인연을 만날 수 있을까?
20대의 끝자락에 선 청춘들의 현실 공감 로맨스
다음웹툰 랭킹 1위 화제작
"연애 경험은 많은 게 좋죠. 어떤 사람이 나랑 맞을지 모르잖아요."
진짜 운명의 인연을 만나기 위한 연애 과정 속 밸런스 찾기
매주 일·주간 연재 랭킹 1위를 석권하고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으며 줄곧 상위 인기를 독식했던 다음웹툰 『N번째 연애』 전 시즌의 완결권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20대 졸업'이라는 인생의 작은 전환기를 맞은 주인공들의 연애와 결혼, 사람과 인연에 대한 솔직한 생각과 고민을 담은 이 작품은 뛰어난 작화와 속도감 있는 전개, 한 문장 한 문장 가슴속으로 훅 파고드는 대사들이 지루할 틈 없이 몰입하게 만든다.
N번의 연애가 거듭되어도 늘 서툴기만 한 관계
모든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연애의 법칙
전 남친과 헤어지고 두 달 정도 지났을까. 나리는 어찌 끝날지 알 수 없는 불확실한 '연애'에 대해 회의감을 느끼고 당분간은 연애에 관심을 끊고 자신에게 투자하기로 마음먹는다. 하지만 얼마 안 가 전 남친 평선의 결혼이라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게 된다. 결혼 이야기만 나오면 학을 떼던 그가 고작 두 달 사귄 여자와 결혼한다는 사실과, 왜 나는 안 되고 걔는 되는지 이해할 수 없는 나리는 어느 날 소개팅을 제안 받는데…. 소개팅 당일 접선장소에 먼저 도착한 나리는 두리번거리다 그날 소개팅 상대인 무기를 만나 첫눈에 반하고, 어쩌면 이 사람이 자신의 운명적 상대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고픈 나리와, 그녀의 판단을 배려하려는 무기의
100% 현실 공감 로맨스
오래 사귀었던 전 남친과의 어이없는 헤어짐에 대한 트라우마를 딛고 새로운 사랑을 하게 된 나리. 이번에는 적당한 애정표현과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려는 노력으로 지난번보다 좀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하려 한다. 사랑의 실패에 대한 상처로 푹 파인 마음을 잘 가다듬어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지만, 어느새 다시금 삐거덕거리며 흔들리는 나리. 이번엔 실패하지 않겠다며 여러 모로 노력하지만 또 다시 슬금슬금 마음 한구석에서 비어져 나오는 불안의 속삭임. 사랑하는데도 반대급부처럼 나쁜 감정들이 폭발하는 복잡 미묘한 연애에서, 서로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며 언제 연락을 다시 해야 하나, 어떻게 다시 말을 걸어야 하나 고민하는 모든 연인들에게 던지는 율로 작가의 묵직한 스트레이트다. 독자들의 마음을 사찰 수준으로 콕 찝어 현실감과 공감력 높은 몰입감을 주는 『N번째 연애』. N번의 연애를 반복하면서도 고수가 되지 못하는 서툰 청춘들의 좌충우돌 연애의 행방이 새롭게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