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세계 최초로 연구·개발한 학문적 용어 공부지능(SI: Study Intellingence)은 예습지능, 강의 듣기지능, 복습지능 이 세 가지 지능을 말하는 것으로, 『자기주도학습은 공부의 Sunshine』에서는 예습과 올바른 강의 듣기, 복습을 학생 여러분들의 공부 경영과 공부 생활에서 의도적으로 습관화, 생활화하며 공부의 재미와 흥미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의 친구들이 학원에 다니니 어쩔 수 없이 학원에 보내는 학부모님, 투자에 비해 결과가 좋지 않아 고민이신 학부모님께 『자기주도학습은 공부의 Sunshine』를 추천한다. 『자기주도학습은 공부의 Sunshine』은 학생들이 즐겁게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공부에 흥미를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인공지능(AI) 시대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적인 융복합형 사람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공부가 고민되면 SI로 해결하자!”
사교육에 빠져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자율적으로 공부하는 능력을 성장시키는 방법들을 담았다.
학교 수업 방식이 토론식 수업으로 바뀌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더 이상 이전에 행하던 주입식 교육으로 공부할 수 없다. 따라서 『자기주도학습은 공부의 Sunshine』에서는 학생 스스로 교과서를 입으로 읽어가며 예습, 복습하여 내용에 대한 이해력과 설명력,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을 강조한다.
또한, 단순히 학교 성적만 좋은 아이가 아닌 풍성한 인간성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학교 공부만이 학생들의 앞날을 금빛 찬란하게 하는 유일한 길이 아님을 알려주기 때문에 자녀 교육관을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님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