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누적 조회수 1,300만! 국민 건강지킴이 피지컬갤러리의 셀프 스트레칭
하루 5분, 30일로 완성하는 지긋지긋한 통증 해결
당신만 모르는 정말 좋은~ 스트레칭 루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00만!’ 체형교정 전문 채널 피지컬갤러리가 너무나 재미있고 또 유익하기까지 한 셀프 스트레칭법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냈다. 피지컬갤러리는 이스라엘의 머슬앤모션, 호주의 물리치료사 등과 제휴하여 정말 우리 몸에 좋은 ‘검증된 스트레칭’만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들과 소통하여 실제로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에게 필요한 스트레칭법을 하나씩 하나씩 전달해 왔다. 《병원 가지 않고 통증 잡는 5분 스트레칭》은 그러한 피지컬갤러리의 셀프 스트레칭법을 목, 등, 허리, 어깨, 턱, 그리고 손목과 팔꿈치 등 신체 각 부위별로 모아 자신이 통증을 느끼는 부위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피지컬갤러리는 ‘트리거 포인트 테라피’를 활용한 스트레칭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를 설명하자면 이렇다. 두통을 호소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어느 특정 부위를 누르면 명확하게 두통을 느끼게 되는데, 그 특정 부위를 트리거 포인트(압통점)라 한다. 두통의 경우 언뜻 머리와 상관없어 보이는 목과 어깨에 있는 승모근(트리거 포인트)에서 두통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 피지컬갤러리는 이처럼 명확한 원인을 찾지 못해 방치되던 통증들까지도 트리거 포인트 테라피를 활용하여 확실하게 잡아낸다.
또한 피지컬갤러리에서는 다양한 스트레칭을 하나의 루틴으로 만들어, 30일간 꾸준히 반복하면 병원에 가지 않고도 거북목, 일자목, 허리 디스크, 라운드 숄더, 손목건초염과 손목터널증후군 등과 같은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현대인의 고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게끔 하였다.
지끈지끈, 욱신욱신 쑤시는 만성 통증, 하마터면 달고 살 뻔 했다
스트레스 ZERO! 건강하고 튼튼한 몸 만들기
쉴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하루하루의 삶이 고달파서 자기 몸을 돌보지 못하고 있다. 거북목, 굽은 등, 척추측만 등의 고질병을 마치 훈장처럼 하나씩 달고 살아가는 이들이 수두룩하다.
허리 통증이 있어도 바쁜 회사생활을 핑계로 파스만 하나 사서 붙이는 것으로 치료는 땡! 조기에 통증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다 보니 가벼운 통증이 이어지다가 결국 만성통증으로 악화된다. 《병원 가지 않고 통증 잡는 5분 스트레칭》은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돈을 들이지 않고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제 스스로 원인을 깨우치고 통증을 관리하라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 채 ‘거북목 1분 해결’, ‘초간단 자세 교정’ 등 자극적인 마케팅 문구에 속아 자신에게 맞지 않는 스트레칭을 따라 하다가 도리어 상태를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다. 물론 운이 좋아 따라 했던 스트레칭이 효과가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사람의 생김새가 다 제각각이듯 거북목, 굽은 등, 휜 다리 등의 증상도 겉으로는 같아 보일지라도 그 증상과 원인이 조금씩 다르다. 그러므로 통증의 원인을 명확하게 알고 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내게 꼭 맞는 스트레칭’을 해야만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트리거 포인트 테라피로 통증 원인을 완전 정복!
내게 맞는 증상, 부위를 찾아 셀프 스트레칭으로 통증에서 벗어나기
내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지끈지끈 두통이 있어서 머리를 마사지해 봐도 두통이 사라지지 않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왜 그런 걸까? 통증은 근육이 손상되거나 뭉쳤을 때 나타나게 된다. 그러나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꼭 머리 쪽 근육이 뭉쳤다고만 볼 수는 없다. 두통이 있지만 사실 그 통증의 원인이 머리가 아닌 목과 어깨에 있는 승모근이라거나, 등에서 통증을 느꼈지만 알고 보면 흔히 식스팩이라 불리는 복직근이 원인이라거나, 어깨가 아프지만 어깨의 근육이 아닌 가슴(흉근)이나 등(광배근)의 근육이 뭉친 것이 통증의 원인인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가 아닌 통증의 원인이 되는 근육을 풀어줘야 통증을 해결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서는 ‘트리거 포인트(압통점)’를 활용해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부터 시작한다.
내 통증의 원인을 명확하게 안다면 통증을 해결하는 것은 간단하다. 바로 그 원인이 되는 근육을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하여 풀어주기만 하면 된다. 이 책을 읽고 자신에게 나타나는 통증의 증상이나 부위에 맞는 스트레칭을 찾아 꾸준히 반복한다면 병원에 가지 않고도 통증을 완벽하게 잡아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