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부동산 투자, 그중에서도 재개발 재건축과 관련하여 오랜 시간 현장에 직접 참여하고 경험해 온 역사의 증인이자 그만큼 뛰어난 전문가이다. 따라서 저자의 안목은 현장 중심이어서 현실적이고, 풍부한 사례 중심이어서 이해하기 쉽다. 이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로 재개발 재건축은 이해 관계자들도 많을 뿐더러, 복잡하기 이를 데 없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사업이다. 따라서 섣부른 판단과 투자는 금물이다. 꼼꼼히 챙겨서 장단기 투자전략을 잘 세워야 한다.
이 책은 재개발 재건축에 뛰어들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점들을 명료하게 보여주고 있는데, 어떤 과정을 통해 재개발 재건축이 이루어지는지, 그 과정에서 간과하기 쉽지만 꼭 따져보아야 할 점들은 무엇인지,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챙겨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을 간단하지만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이를 통해 재개발 재건축에의 투자라는 큰 밑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이렇게 말한다.
“흔히 재개발, 재건축 투자는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다. 큰 수익을 내는 만큼 이에 대한 사업성 분석은 투자자 입장에서 하고 들어가야 한다. 면밀한 사업성 분석을 통해서 투자의 가치를 알아보고 전쟁을 수행해야 수익이라는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이처럼 이 책은 재개발 재건축에의 참여를 철저히 사업과 투자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만큼, 면밀한 사업성 분석과 그에 따른 실전, 그리고 투자 성공이라는 결과로 이끌어주는 친절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