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설교’를 넘어 ‘성경적 예배’로!
『빅 아이디어 예배: 성경적 예배의 원리와 실제』는 해돈 W. 로빈슨의 『강해설교』을 예배로 확장한 책이다. 작고한 강해설교의 대가 해돈 W. 로빈슨의 제자이자 동료였던 저자 데이비드 A. 커리는 로빈슨의 강해설교를 예배 전체로 확장시킨 책을 오랫동안 기다리던 중, 자신이 목회하던 교회에서 실천하고 검증한 “빅 아이디어” 예배의 원리와 실제를 이 책에 담았다.
따라서 이 책은 강해설교의 대가인 해돈 로빈슨의 “빅 아이디어 설교”의 철학과 방식을 바탕으로, 설교와 예배/예전이 함께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예배 신학과 방식, 과정을 풍성한 예들을 가지고 설명해 준다. 예배 가운데 설교의 중심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설교와 예전의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예배의 완결성을 알고 경험하고 싶은 모든 예배 인도자들, 신학생들, 목회자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추천한다. 이 책은 예배가 설교가 되며, 설교가 예배가 되도록 하는 매우 구체적인 안내서가 될 것이다.
“성경 본문의 빅 아이디어 아래에 예배의 모든 측면을 모아 정렬함으로써, 예배의 요소들이 성경의 권위 아래로 들어와 스스로 성령님의 지배 아래 순복하면서, 청중들에게 도전하고, 죄를 깨닫게 하고, 위로할 수 있다고 일관되게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이 과정 안에서 당신을 도울 것이다.” - 스콧 M. 깁슨 박사(고든콘웰신학교 해돈로빈슨설교센터 원장)의 머리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