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글씨 쓰기를 통해 자기 글씨를 교정하고
평화 감수성을 키운다!
훈민정필체를 바탕으로 한 바른 글씨 교정 노트.
하루 10분 바른 글씨 쓰기 연습과
평화 문장 쓰기를 통해 평화 감수성을 기른다!
<하루 10분 글씨 교정>(중등용)은 훈민정필체를 사용하여 바른글씨를 쓰도록 한 글씨교정 워크북이다. 이 책은 바른 손글씨 쓰기를 위해 노력해 온 송병훈(훈민정필체 개발자) 원장이 바른 손글씨 연습을 위해 개발한 훈민정필체를 바탕으로, 글씨 교정 연습과 평화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평화 문장 쓰기로 이루어졌다. 자음쓰기, 모음쓰기, 한 글자 쓰기, 두 글자 쓰기, 받침글자 쓰기 등 바른 손글씨 쓰기를 위한 기본 연습을 한 후에, 조재도(시인, 청소년평화모임 일함) 작가가 청소년들의 평화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쓴 평화 문장 쓰기를 하면 된다.
특히 이 책은 다른 글씨 교정 책과는 달리 중고생들의 감성과 수준을 고려하여 평화 문장을 뽑아 제시했다는 특징이 있다. 격언이나 속담 등 고리타분한 문장을 연습 문장으로 제시한 다른 책과 다르게 이 책은 주어진 평화문장 연습을 통해 평화에 대해 알고, 느끼고, 행할 수 있도록, 그리하여 일상에서 평화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학교나 단체 등에서 대량으로 구입할 경우에는 맞춤형 표지와 컨텐츠로 제작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단체 구입 문의는 학교문집 제작 전문사이트인 북만손(http://www.bookmanson.co.kr)에 문의하면 된다.
이 책의 활용법
- 본인에게 알맞은 필기구를 선택하여 주위를 정돈한 후 바른 글씨로 천천히 따라 씁니다.
- <글씨 교정 노트>는 하루 10분씩 제시된 단어나 문장을 따라 쓰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이 책에 제시된 자료는 송병훈 님의 『훈민정필 글씨 교정』과 조재도 님의 글에서 뽑았습니다.
- 제시된 문장의 의미를 되새기며 호흡을 가다듬고 반복하여 따라 씁니다.
- 두 달 동안 사용하도록 구성되었으며, 한꺼번에 쓰는 것보다는 매일 10분씩 쓰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