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돈의 노예가 될 것인가,
주인이 될 것인가?
성경적 재정 원칙에 따라 빚과 재정 압박에서 탈출하다
하나님이 부어주시고 채워주시는 성부, 성빈의 삶 훈련하기
누적조회수 1억 회에 이르는 김미진 간사의 재정 강의 전편
“하나님의 재물은 어디에, 어떤 형태로, 누구에게 주는가?”
하늘의 재물을 움직이는 믿음의 삶을 훈련하라!
하나님만이 나의 주인이시고, 나의 공급자이시다.
내 인생의 진정한 주인은 돈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이시다!
어느 날 새벽이었다. 갑자기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라는 음성에 놀라 나는 주님 앞에 엎드렸다. 이사야서 60장의 말씀으로 주님이 나를 부르셨다. 그리고 온 교회와 나라 안에 부흥을 일으키겠다고 말씀하셨다. 그 부흥의 열쇠가 ‘재정’이라고 하셨다.
그날 새벽에 주님은 아주 특별한 말씀으로 나를 익숙한 길에서 새로운 길로 이끌어가길 원하셨다. 주께서 말씀하신 새 일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시는 것이었다.
광야와 사막은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을 알 수 없고, 물이 없어 목마른 곳이다. 광야는 먹을 것이 없어 굶주림만 있는 곳이다. 혹시 여러분이 지금 이런 상황에 처해 있다면 최고의 훈련학교이며 주님의 훈련학교인 ‘광야학교’에 입학한 것이다.
-<저자의 말> 중에서
출판사 서평
2014년 6월 현재 유튜브 조회수 997만 건, NCMN 김미진 간사의 재정강의는 이제 설명이 더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지난해 세미나 자료인 《왕의 재정학교 워크북(패키지)》이 먼저 출간된 후 저자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진 가운데, 그의 간증과 강의를 정리한 책이 나왔다. 바로 이 책, 《왕의 재정》이다. 책은 동영상 강의에서 미처 다 풀어놓지 못한 이야기까지 구체적으로 정리하고 상세하게 담아냈다.
학생 시절부터 사업에 남다른 달란트를 선보였던 그가 어느 날 빚과 보증 문제로 재정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된다. 그런데 그 재정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설 수 있게 된 전환점은 바로 성경적 재정원칙에 있었다. 비밀의 핵심은 ‘삶의 주인 바꾸기’였다. 돈의 노예인 삶에서 하나님을 노예가 되는 삶으로, 하나님을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는 ‘주인 바꾸기였다. 그리고 이제는 돈을 다스리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사용하는 거룩한 부자, 이른바 성부(聖富))의 삶을 살게 되었다. 이 책의 핵심은 사실 돈이 아니다. 인생의 진정한 주인은 돈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이시라는 믿음의 삶을 살라는 것이다. 말 그대로 삶의 주인 바꾸기에 관한 책이다.
2
내 삶의 주인은 ‘하나님’인가, ‘돈’인가?
성경적 재정 원칙에 따라 50억 빚을 청산한 김미진 간사의
왕의 재정 강의(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듣고 훈련하여
돈의 노예의 삶을 청산한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
정말 부자가 되고 싶은가?
내 삶의 주인이 ‘돈’이 아닌 ‘하나님’이어야 한다.
-화제의 책 《왕의 재정》 두 번째 이야기
수많은 불신자와 낙심한 자들을 주님께 돌아오게 하고, 빚에 허덕이던 개인과 교회에 성경적 재정원칙을 알리며 재정의 돌파를 이루게 한 《왕의 재정》. 저자인 김미진 간사(NCMN의 실행 사역 책임자)의 첫 책 출간 이후의 간증, 유튜브 동영상 재정 강의와 왕의 재정학교 훈련을 통해 빚을 청산하고 돈의 노예 생활에서 벗어난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엮었다.
수십억 빚을 지고 내일이 오지 않기를 간절히 바랐던 이들이 왕의 재정 훈련을 통해 재정의 돌파는 물론, 관계 회복과 이웃과 나누는 삶을 살게 된 비결은 ‘하나님 말씀이 내게도 그대로 이루어지리라’ 믿고 말씀대로 철저히 살아내는 것이었다.
저자는 더 많은 사람이 왕의 재정을 실제로 살아내며, 재정의 돌파를 이루고, 자신과 가족과 이웃뿐 아니라 통일을 준비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기를 간구하는 마음으로 두 번째 책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