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위에 기적을 써라!
누구에게나 간절히 소망하는 버킷리스트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버킷리스트는 그 사람의 의지에 따라 눈에 보이거나 사라진다.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환경 아래 다양한 제약을 받고 있다. 그래서 평범한 삶에서 버킷리스트를 실행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게 현실이다.
하지만 이 책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3》의 저자들은 평범한 삶 속에서 버킷리스트를 실현할 첫걸음을 이제 막 내디뎠다. 바로 종이 위에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남긴 것이다. 그들은 많은 제약을 딛고 간절히 품고 있던 꿈의 목록들을 하나씩 써 내려갔다. 그리고 앞으로의 인생이 하나씩 변하고 있음을 몸소 느끼고 있다. 당신도 새로운 삶을 꿈꾸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자.
“기록으로 남겨라!”
버킷리스트를 종이에 쓰는 것과 생각에만 그치는 것은 엄청난 차이를 만든다. 눈으로 보는 꿈의 목록은 당신의 미래를 그리게 되는 밑그림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 밑그림은 꿈의 실현을 위한 당신의 열정을 끓어 올리는 견인 역할을 할 것이다. 이전과는 다른 마음가짐이 생기는 것이다. 평범함에서 특별함으로 뒤바뀌는 과정은 당신의 내면에서 가장 먼저 느끼게 될 것이다. 눈에 보이는 기록은 당신의 내면의 변화를 일으키고, 그 변화는 당신의 태도를 바꿀 것이다.
“변화를 실행하라!”
이전과는 달라진 내면의 변화는 꿈 실현에 초점을 맞춰 당신의 행동을 바꿀 것이다. 삶의 목적이 정해졌기 때문이다. 매 순간 당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 당신이 정말 원하는 방향이 보일 것이다. 방향이 보이면 당신의 열정을 가지고 묵묵히 걸어가면 된다.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내면에 있던 그 꿈이 밖으로 드러날 것이다. 꿈은 꾸는 크기만큼 자란다. 그 꿈을 믿고 나아가면 어느 순간 그 꿈이 기적을 만들 것이다.
“기적을 일으켜라!”
조용히 꿈꿔 온 버킷리스트를 실행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다면, 조금의 용기를 내어 보길 권한다. 기회는 용기 있는 자에게 주어진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누구든 자신의 인생의 끝을 알지 못한다.
앞으로의 삶을 바꾸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 종이에 명시한 기록은 단지 생각에만 그치는 것과 전혀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현실의 제약을 딛고 이제는 꿈꾸고 원하는 삶을 만들자. 누구보다 자신의 삶에 당당해지고 자신이 원하는 버킷리스트를 이루는 사람이 되자.
종이 위에 버킷리스트를 써라. 당신의 삶은 종이 위에서 시작된다. 종이 위의 기적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당신의 미래를 불러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