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소학>은 예로부터 내려온 어린 아이들을 위한 올바른 생활 지침서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한자의 사용 빈도가 많이 낮아진 요즘, 사자소학을 접하기란 쉽지 않지요. 하지만 한 번이라도 <사자소학>을 읽어 본다면 지치고 흐트러진 몸과 마음을 다잡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사자소학 따라 쓰기>에서는 초등학생이 어려워하거나 거부감이 들지 않는 부분으로 추려서 엮었습니다. 삶의 기본이 되는 부모와 형제, 사회생활의 기본이 되는 스승과 친구 중심으로 읽고 따라 쓰면서 자신의 행동 가짐을 되돌아보며 실생활에 힘을 실어 줄 것입니다.
■ <사자소학 따라 쓰기>는 기본을 담았습니다. 300여 문장이 넘는 사자소학 중에서 초등학생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기본적인 문장 위주로 구성했기 때문에, 쉽게 따라 쓰며 익힐 수 있습니다.
<사자소학 따라 쓰기>는 ‘효행孝行’ ‘형제兄弟’ ‘사제師弟와 경장警長’ ‘붕우朋友’ ‘수신修身’ 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긴 설명 대신 한자로 된 각 문장을 쉽게 이해할 정도의 설명만 덧붙여 놓아서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사자소학 따라 쓰기>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기본 문장과 비슷한 문장이나 명언 등을 더해서 같은 의미를 다양하게 알 수 있도록 했고, 각 장마다 부록으로 ‘가로세로 퍼즐’을 넣어서 재미있게 사자소학을 짚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