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지역 분석으로 투자 방향을 제시하다
이 책은 부동산의 지역 분석 및 각종 통계자료, 경매 낙찰 사례 등을 복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부동산 경매 재테크의 이해를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제시된 정보는 대부분 최근 5년 이내의 자료들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부동산 투자 방향을 제시한다. 사실 요즘 경매 정보는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누구나 얻을 수 있으며,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마켓이다 보니 그만큼 가격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는 시장구조가 되어버렸다. 다시 말해 누가 그 경매 물건에 더 만족을 하고 물건 조사분석 및 시간 할애를 했느냐에 따라 그 물건의 주인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기는 순환될 수밖에 없다. 장기불황으로 가더라도 흐름에 맞는 안전한 투자처를 발굴하고 공략하면 된다. 현 부동산 상황에 맞게 좋은 물건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그 물건의 밸류업(Value-up)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꿈은 행동하는 자에게 그 문을 열어주고 기회는 꿈을 꾸는 자에게 주어지는 선물이다. 독자들도 투자의 원리를 익히고 꾸준히 관심을 갖다 보면 어느 순간 성공적인 재테크의 고수가 되어 있을 것이다.
데이터로 분석하는 아파트 투자 지도
용산구, 강남구, 서초구 등을 비롯한 서울의 각 지역과 성남, 광명, 과천, 하남 같은 경기도 지역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책이다. 먼저 입지 조건을 분석하고, 그 지역 아파트의 시세 변동 추이를 살펴본다. 또한 각종 개발 호재와 다양한 아파트 경매 사례를 들여다보면서 머릿속으로 투자 지도를 그려볼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재건축, 역세권 개발 등의 최신 정보를 발 빠르게 미리 수집하고, 투자 지역의 물건을 선점하자. 더불어 미래 가치가 밝은 지역을 누구보다 먼저 발견해서 장점을 찾는 안목을 키우자. 아파트 경매는 지역 분석이 먼저라는 것을 사례로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