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릇 법전은 수험생 또는 현장 실무가에게는 한시도 떨어질 수 없는 그림자와 같은 것이다. 언제나 손에 들고 다니면서 습관처럼 몸에 베이게 하고 지속적인 학습과 습관 속에서만 그 법률이 체화되는 것이다. 그러나 시중의 일반 법전 등은 수록 건수가 방대하여, 편람도 불편할 뿐더러 휴대도 불가하여 그만큼 효용성이 감소할 수밖에 없는 한계를 지니고 있었다.
분명하고 구체적인 목적과 방향성을 갖춘 ‘특화된’ 법전이 절실히 요구되는 가운데, 본사에서는 지난 30여 년 간 쌓아 온 법전 편집의 노하우를 통해 보다 짜임새 있는 편집과 구성으로, 특별히 “법·경찰학과생을 위한 法典”을 출간하게 되었다.
법·경찰학과생을 위한 法典 『Police & Law』는 필수 법률인 헌법, 민법, 형법, 상법, 형사소송법을 비롯하여 경찰법, 경비업법, 청원경찰법 등 각종 경찰 관련 시험과 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주요 법률만을 추려서 엮은 필수적인 법률전서이다. 법·경찰 관련 학과 학생들이 시험을 준비할 때 휴대하여 법조문을 참조할 수 있도록 하고, 실무가는 현장 가운데서 자연스레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그 구성을 달리 하여 차별화를 꾀했다.
법·경찰학과생을 위한 法典 『Police & Law』의 특장(特長)은 다음과 같다.
첫째, 2019년 1월 30일을 기준으로 편집 마감하여, 수록 법령 중 해당 일까지 개정된 모든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둘째, 수험생이나 실무자들이 실전에서 꼭 필요한 필수 법령만을 수록하였고, 특히 경찰법 등 관련 분야 법률을 추가하여 열람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셋째, 기본법인 헌법, 민법, 형법, 형사소송법, 상법의 글자 크기를 보다 크게 편집하여 학습의 효과를 배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넷째, 수록 법령 중 개정조항 각각의 시행일이 상이한 조문은 음영 처리하여 그 시행일을 별도 표기함으로써 법전편람의 편의성을 고려하였다.
아울러 법·경찰학과생을 위한 法典 『Police & Law』가 각종 시험은 물론 실무에서 독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계속 보완할 것을 약속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