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방법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해서는
결코 살아남을 수 없다!
온라인 칼럼니스트 김선무의
미래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에 관한 48가지 고찰
K-POP의 유행, SNS를 통한 전 세계 사람들과의 소통 등 10년 전만 해도 우리는 지금의 대한민국의 모습을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세상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었고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데 우리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예술가들의 경우처럼 평범한 삶을 살아서는 창조적인 작품이 나올 수 없다. 기업의 경영도 예술과 마찬가지다. 창조의 고통 속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 한국 제품도 얼마든지 명품이 될 수 있고, 최고 품질이 아니더라도 ‘나쁘지 않은’ 가성비 제품이라도 얼마든지 세계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 등 새로운 사업의 발전 가능성을 믿고 한 걸음 먼저 내딛는 기업이 성공할 확률이 높다.
온라인 뉴스 칼럼니스트인 저자 김선무는 대한민국의 경제에 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인물이다. 이 책은 그의 칼럼집으로, 전작에 이어 대한민국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가감 없이 논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과 대기업의 상생 및 협력 관계 방안에서부터 최저임금 문제와 당면한 정치 현안까지, 폭넓은 시야를 통해 대한민국 정치‧경제 전반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있다. 또한 그린 에너지 사업,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전에 이르기까지 현실 분석에만 그치지 않고 그 방향과 해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기업 문화도 관대함과 배려를 통해 한층 더 진보할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독자들은 저자 특유의 감성적이며 위트가 넘치는 글을 통해 대한민국이 새롭게 나아갈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