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사람들은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남들과는 다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영감을 통해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창출해낸다. 아이디어는 하루가 멀다 하고 시도 때도 없이 쏟아져 나온다! 주체할 수 없이 넘쳐나는 아이디어는 이제 골칫거리다. 아이디어를 죄다 실행하기에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아이디어를 다루다가는 결국 그 어떤 아이디어도 완성 단계로 이끌지 못하거나 형편없는 결과물을 마주할 가능성이 크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족족 실행에 옮기다 보면 시간이 남아나질 않기 때문이다. 그러니 시간을 현명히 활용해야 한다.
시간 관리 비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창작과 시간 관리는 서로 상충하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예술계에서 이름을 날리는 창작가들은 하나같이 규칙적인 업무 패턴을 유지하며 정교히 짜인 방법론에 따라 움직인다. 시간 관리에 철저해야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창의적인 사람들의 시간 관리법은 시간표나 계획표와는 거리가 멀다. 해야 할 일 목록(To Do List)을 사용하여 정리할 수도 있지만 이 To Do 리스트에도 위험 요소가 있으니, 끝도 없이 길게 늘어뜨려 써 내려갈 수 있다는 점이다.
To Do List가 실망 리스트로 전락하고, 임무가 더욱 오래 걸리는 듯 느껴지며, 일이 자꾸 밀리는 듯한 불안감에 사로잡힌다면 다른 대책을 세워야 한다. 지금 당장!
창의적인 사람일수록 시간을 현명히 활용해야 한다.
이 책은 [삶], [일], 그리고 [프로젝트],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삶의 목표부터 프로젝트의 사족을 최대한 쳐내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주제를 다룬다. 학생이든 전문직업인이든 이 책을 통해 분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혹은 그냥 이 책을 읽지 마시라. 그 또한 시간을 버는 방법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