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현
동덕여자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공부한 후, 출판사에 입사해 인문, 역사, 자기계발, 자녀 교육, 어린이 책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콘텐츠 창작 집단 ‘스토리몽키’ 작가로, 아이들이 즐거운 꿈을 꾸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라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왜 약속을 지켜야 하죠?》, 《집중해서 들으라고!》, 《궁금해요 세금과 나라 살림》, 《왜 탄소발자국이 뚱뚱해지면 안 되나요?》 등의 어린이 책을 집필했고, 애니메이션 <매직 어드벤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마스크 마스터즈 시즌2>, <발 달린 꼬등어> 등의 시나리오를 썼습니다.
스위치
1999년부터 발걸음을 이어 온 삽화팀 스위치는 아동 및 초중고 대상 학습 분야를 중심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그림체와 유연한 구성으로 여러 출판사들과 협업하여 교과서, 학습지, 동화, 실용서의 삽화 및 학습만화를 제작 중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왜 책임이 필요하죠》, 《왜 약속을 지켜야 하죠》, 《우뇌로 놀자》 등이 있습니다.
이광식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30여 년 동안 출판계에 종사하면서 한국 최초의 천문잡지 <월간 하늘>을 창간하여 3년여 발행하였습니다. 현재는 강화도 서쪽 퇴모산으로 귀촌해 텃밭을 일구면서 ‘원두막 천문대’라는 개인 관측소를 운영하며, 각급 학교와 기관, 사회단체 등에 우주 특강과 일간지, 온라인 매체 등에 우주 관련 칼럼을 기고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강화도 지오그래피》, 《내 생애 처음 공부하는 두근두근 천문학》, 《잠 안 오는 밤에 읽는 우주 토픽》, 《별아저씨의 별난 우주 이야기》, 《십대, 별과 우주를 사색해야 하는 이유》, 《천문학 콘서트》, 《아빠, 별자리 보러 가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