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끝판왕 인스타그램 12만 팔로워 하서빈(@ha_seobin)의
‘글래머러스’한 나이스 바디를 만드는 절대 여자 운동법!
단순히 마른 몸이 각광받던 시대는 끝났다. 11자 복근, 대문자 S라인, 옷발이 잘 받는 직각 어깨 등 예쁜 몸매를 수식하는 단어의 대부분은 마른 것에 초점이 맞춰진 게 아니라 ‘건강미’다. 몸이 비대해 보일까봐 근력운동에 겁을 내던 여성들이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리기 위해 근력운동을 찾는 시대다.
「글래머러스 핏」은 ‘ET형’ 배불뚝이 몸매, ‘운알못(운동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었던 저자가 운동으로 몸과 인생 모두 환골탈태한 것의 기록이다. 또 SNS를 통해 #바디크러시, #몸매조각가 등으로 불리던 건강미 넘치는 저자의 몸매 만들기 노하우도 최초 공개했다. 운동 초보자를 위한 근력운동법부터 부위별 근력운동(운동 동영상 QR 코드 수록), 헬스장 기구를 활용해 근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법 등이 소개된다. 이 책 속 체계적인 플랜과 정확한 운동법이면 당신도 예쁜 잔근육과 요요와 거리가 먼 건강미 넘치는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몸매 조각가 #바디크러시 하서빈의
볼륨감 넘치는 최강의 몸매 만들기 노하우
대부분의 여자들은 평생 다이어트를 한다. 무작정 굶기도 하고 참아도 보고 심지어 먹고 토하는 지경에까지 이른다. 그들의 목표는 하나다. ‘날씬해지고 싶어!’ 그런데 과연 마른 몸이 정답일까? 다이어트의 끝은 마른 몸인 걸까? 저자 역시 시작은 같았다. 마르기 위해서 굶고, 운동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건 요요. 먹고 빼고 찌고 끝이 보이지 않는 싸움이었다. 운동을 하긴 하는데 제대로 된 방법을 모르니 매번 러닝머신 좀 뛰고 말았다. 어깨는 좁아서 얼굴이 커 보이고 골반이 없으니 통짜 허리가 되고, 엉덩이가 밋밋해 청바지 핏이 살지 않으니 대책이 필요했다. 그때부터 근력운동을 시작했다.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이 우락부락 붙어 더 뚱뚱해보일까 봐 지금껏 기피해왔는데, 막상 해보니 근육은 쉽게 붙는 게 아니었다. 오히려 체력이 좋아지고 단점이라고 생각했던 몸에 근력이 붙으니 나올 땐 나오고 들어갈 땐 들어간, 일명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되었다. 스키니 핏, 흰 티에 청바지가 어울리는 예쁜 몸매를 원한다면 지금 우린 ‘근력운동’을 시작해야만 한다.
여자 근력운동의 모든 것!
잔근육으로 내 몸을 디자인한다!
운동 초보자는 우선 기초 체력과 기본 근력부터 키우는 것이 우선이다.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본격적으로 운동에 뛰어들면 부상의 위험이 커진다. 그래서 책에 기초 근력 파트(PART 2)를 만들어 넣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유산소 위주의 운동만 해서 근력이 부족한 사람은 이 파트를 꼭 거쳐야 제대로 몸을 디자인할 수 있게 된다. 푸시업, 데드리프트, 런지 등 기본 운동의 가장 첫 레벨부터 최종 레벨까지 무리 없이 완주할 수 있게 된 다음에 부위별 근력운동 파트로 넘어가면 된다.
부위별 근력 운동 파트(PART 3)에서는 홈 트레이닝 동작에 덤벨이나 밴드 등 몇 가지 소도구를 사용하는 운동법이 추가된다. 무게를 더해 부위별 근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자신의 몸에서 볼륨감이 부족하거나 근력으로 탄탄하게 채우고 싶은 부위의 운동을 선택해 집중 공략하면 된다. 실제 저자가 몸을 만들던 당시 했던 동작들로 구성했으며, 저자에게 트레이닝 받고 있는 회원들도 매일 실시하고 있는 동작들이다.
국내 최초 ‘헬스장 100% 활용법!’
기구 트레이닝으로 근력 레벨 업! 업!
매번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장에 등록하지만 이곳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아는 이는 얼마 없다. 러닝머신, 사이클 앞만 전전하다 돌아서기 일쑤다. 사실 그곳에 놓인 기구 몇 개만 활용할 줄 알게 되면 훨씬 빠르고 정확하게 근력을 키우고 볼륨을 만들 수 있다. 책에서는 헬스장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는 대표 기구를 선별하고, 이를 활용한 운동법을 소개한다. 집에서만 하는 운동으로는 2% 부족하다 느껴질 때는 헬스장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