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도 배우러 다니는 일본 유명 제과점&제과학원
IL PLEUT SUR LA SEINE의 반죽 비법 공개!
기본 반죽법 11가지 / 과자 레시피 30가지
쇼트케이크, 슈크림, 구움과자 등
유명 제과점 과자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베이킹이 한층 더 즐거워지는 11가지 반죽법 소개
일본 유명 프랑스 제과점&제과학원 IL PLEUT SUR LA SEINE란?
IL PLEUT SUR LA SEINE는 1988년에 일본 요요기우에하라에서 오픈한 제과점이다. 프랑스어로 ‘센강에 비가 내린다.’라는 뜻으로, 오너 파티시에 유미타 토오루가 프랑스 유학 시절에 이슬비가 내리는 센강 강변을 걸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지은 이름이다. 프랑스 과자 전문점 파티세리, 식재료 및 요리기구 전문점 에피세리, 제과학원이 함께 있어서 ‘맛보기’, ‘배우기’, ‘만들기’를 일괄적으로 할 수 있다. 제과학원은 프로 파티시에가 다수 참석하는 강습회부터 초보자용 입문 클래스 등 폭넓은 수업을 열고 있다.
유명 제과점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과자 레시피와 반죽 비법 공개
이 책에서는 IL PLEUT SUR LA SEINE에서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며 얻은 최상의 레시피를 소개하였다. 특히 과자의 맛을 결정짓는 ‘반죽 만들기’와 기본 반죽 11가지로 만들 수 있는 30가지 과자 레시피를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이 책에 실린 레시피는 원하는 식감과 풍미를 내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얻어낸 최적의 비율과 조합들이다. 이제 IL PLEUT SUR LA SEINE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피낭시에, 마들렌, 꿀 파운드케이크, 딸기 쇼트케이크, 청포도 타르트, 초콜릿 쿠키, 홍차 시폰케이크, 가토쇼콜라, 베이크드 치즈케이크, 슈 아 라 크렘, 쇼숑 오 폼므, 갈레트 데 루아 등을 집에서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동영상처럼 알기 쉬운 과정컷과 초보자도 실패하지 않는 친절한 설명
반죽은 과자의 골격이 되고 과자에 깊은 맛과 멋진 모양새를 만들어준다. 이 책에는 베이킹에 처음 입문하여 가루를 체에 치고 달걀을 거품 내는 기본 동작부터 시작하는 사람부터 경험자까지 모두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반죽의 비결을 알려준다. 어떤 과정도 적당히 넘어가지 않고 ‘50회 섞기’, ‘핸드믹서 고속으로 3분 섞기’와 같이 누가 만들어도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초보자들이 어느 부분에서 어려워하는지 알고 그 부분을 세심하게 신경 써서 설명했으며, 마치 동영상처럼 알기 쉬운 과정컷과 자세한 설명을 실어 실패하지 않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다양한 베이킹 팁과 아이디어가 레시피 과정 속에 가득 담겨 있어 베이킹에 익숙한 사람에게도 ‘조금은 색다른’ 반죽법이 흥미롭게 다가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