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쏙쏙 이해하는
부동산 재테크 실전 비법!
가치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라!
멀리 보고 정확히 투자하면 당신도 어느새 부동산 부자된다!
치솟는 물가, 따라잡을 수 있을까?
어느 날 직장을 잃는다면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콩나물값 몇천 원 아껴서, 언제 집사고 부자될까?
갑자기 소득이 줄어든다면 당신에게는 그 상황을 타개할 방법이 있는가? 보통 사람들은 이런 상황을 생각하지 않는다. 생각하더라도 ‘어떻게든 되겠지!’하는 식으로 외면한다. 왜냐하면 직급이 오르면 월급도 오를 거니까! 그러나 소비도 늘어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월급이 오르면 자연스레 소비가 는다. 부모님 병환, 결혼, 출산 등의 이벤트가 도사리고 있다. 그저 하루하루 앞에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이렇게 살아서는 절대로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없다. 그렇다면 해답은 무엇일까?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재테크』의 저자는 부동산 재테크가 답이라고 단언한다. 우리를 가장 빠르게 부의 길로 인도하는 것은 단연코 부동산 재테크다. 똑똑한 직장인들은 퇴근 후 시간이나 주말을 자기계발에 몰두한다. 그 시간에 부동산 공부를 하라. 부동산 재테크로 얻는 수익은 당신의 생각보다 큰 힘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월급 없이도 부자될 수 있다!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가 끝났다고?
아파트가 최고라는 생각은 버려라. 오르는 부동산은 지금도 오른다!
수익형 부동산, 학원 상권, 미분양 단지를 주목하라!
“이제 집값이 오르지 않기에 전세로 살아야겠다.”
“이제 집도 렌탈 시대라 조만간 집값이 가장 저렴해질 거래.”
겉으로 표현하지 않지만 참으로 답답한 소리이다. 의식주는 인간과 떼려야 뗄 수 없다. 하물며 아이들 과자 값도 매년 오르는데 집값이 오르지 않는다니 말이 되지 않는다.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매년 물가는 상승한다. 시멘트 값, 원자재, 철근, 석유, 인건비까지 오르지 않는 것이 없다. 그런데 집값만 오르지 않는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집값이 오르는 시대는 끝났다고 덮어두고 믿는 것이 아니라 지금이라도 투자공부를 시작해 오르는 부동산과 내리는 부동산 정도는 스스로 판단하고 분석할 수 있는 힘을 키워야 한다. 판단력과 분석력을 키운 뒤에 투자하는 것 역시 늦지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철석같이 믿는 것보다 훨씬 미래가 희망적이다.
부동산 재테크, 이것만 알면 성공이다!
1 수익형 부동산 : 매달 월세로 월급 2번 받아라
수익형 부동산에는 원룸, 고시원,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도시형 도시주택, 상가 등이 있다. 아파트는 큰돈이 필요하지만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한 비용을 월세로 회수할 수 있다. 고정수입이 생기는 것이다. 잘 고르면 대출이자와 원금을 순식간에 상환할만큼 수익률이 높다. 가구 수가 많을 수록 수익률은 비례해서 올라간다.
2 학원 상권 : 늘 붐비는 학원 상가를 주목하라
수익형 부동산의 꽃은 상가, 그중에서도 학원 상권이다. 토스트 등 각종 음식점, 카페, 휴대폰 가게, 편의점, 화장품 가게 등 대중적인 상가가 함께 입점해 있다. 그래서 학원 상가가 밀집된 것은 언제나 붐빈다. 부동산 경기와는 관계없이 꾸준한 임대수입이 난다.
3 미분양 단지 : 숨겨진 알짜, 미분양 단지를 공략하라
미분양 단지도 옥석을 가려내는 눈만 있다면 좋은 수단이 된다. 미분양 아파트는 1순위 청약통장이 아니거나 청약통장이 없어도 매입이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이 적거나 중도금이 무이자인 경우도 많다. 세대 수, 교통, 학군, 편의시설 등 몇 가지만 확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