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 시험에 꼭 필요한 내용만 학습하자!
* 문법 기본부터 심화까지 한 권으로 완벽 대비
* 포인트별로 정리된 내용으로 기본기 완성
* 어법 문제와 영작 문제에 완벽 대비
* 동영상 강의 www.willbesgosi.net
“You can bring the horse to water, but you cannot make him drink.”
말을 물가로 데려갈 수는 있어도 억지로 물을 먹게 할 수는 없다.
공무원 시험 영어 독해에서 정답으로 자주 등장하는 주제문이다.
영어가 좋아서 영어를 가르치는 일을 하게 된 내가 거의 20여 년이 가깝게 여러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크게 공감하게 된 사실이기도 하다.
‘영어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라는 얘기가 들려온 지가 꽤 오래된 것 같은데, 또한 수험 과목에 당당히 다른 과목과 같은 비중으로 끼어 있는 데도 우리에게 영어는 아직도 껄끄러운 과목으로 남아 있다.
첫 수업을 하고 나면 늘 받게 되는 질문 중의 하나가 바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는 것이다.
우리는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오랫동안 들어왔고, 어릴 때부터 어떤 식으로든 영어 과목은 우리와 늘 함께였는데 왜 새삼 이런 초보자의 질문을 하게 되는 것일까?
그건 우리가 영어를 책 몇 권을 독파해서 끝낼 수 있는 일반 과목으로 접근해왔기 때문이다.
또한 영어의 필요성에 대해 오랫동안 들어오긴 했지만, 우리의 자발성이 없는 상태에서 주입식으로 주어진 영어는 우리 머릿속에 남아 있을 리가 만무하기에 시작하려는 순간 막막해지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내가 원하는 영어점수를 받을 수 있을까?
우선 양심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첫 단계이다. 우리말로 되어 있는 다른 과목보다는 더욱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또한 영어는 오랜 시간에 걸쳐 습득하는 다른 나라의 언어이기에 어떻게든
자꾸 봐서 익숙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즉, 많은 문제를 통해 독파, 마스터하는 과목이 아니라, 여러 번 봐서 익숙해져야 하는 과목의 성격을 정확히 알고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간?노력의 투자 대비 체감실력 상승이 더딘 것 같은 느낌을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고 부단히 노력하려는 마음자세가 일단 필요하다.
그런 마음을 가진다면 의외로 영어는 전략과목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노력을 등한시하고, 단기간에 효과를 보겠다는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절대 고득점이 불가능한 과목이 되기도 한다.
이 책은 공무원시험을 치기 위해 필요한 영어의 기본기를 이 책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획한 책이다. ‘시험 유형에 맞게 공부하자, 많은 문제에 익숙해지자, 기본에 충실하자’라는 것이 나의 강의철학이니만큼, 이 책을 통해 시험에 나오는 모든 유형을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게 만들었다.
문법편을 통해 영어 문법의 기본기는 완성되며 그 기본기를 가지고 영작연습을 하고, 각 문법 포인트별로 출제되는 어법문제와 영작문제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다.
어휘편은 일반 시중에 나와 있는 어떤 어휘책과도 차별화되는 것으로, 각 문법 포인트별로 필요한 덩어리 어휘들을 중심으로 정리했다. 동사의 종류라면 자주 쓰이는 자동사와 타동사가 예문과 함께 정리되어 있으며, 접속사 파트에는 독해에 매번 등장하는 접속사가 총망라되어 있다.
결국 문법이나 독해라는 것도 어휘력이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기에 독해를 위한 기본 어휘 80%를 다 습득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자주 출제되는 혼동어휘와 다의어를 포함시켜 이 책 한 권으로 기본어휘는 다 끝낼 수 있도록 했다.
독해편은 각 문법 포인트를 살펴볼 수 있는 기출 독해를 Section 1에 넣어 문법과 어휘 실력을 독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용할 수 있도록 의도했으며, ection 2는 유형별 독해를 통해 시험의 유형에 맞게 독해를 연습할 수 있도록 문제를 구성했다.
다시 한 번 그 질문으로 돌아가서, 영어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간단하다. 어휘를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고, 이와 동시에 그 어휘들이 사용되는 규칙인 문법을 여러 번 반복해서 숙지하고 그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독해를 매일 꾸준히 몇 개씩 풀고 복습해 나가는 것이다.
너무 당연하고, 뻔한 얘기라고 생각하겠지만, 이제까지 알고만 있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던 그 뻔한 것을 해야 내 점수에도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다.
우리에게 희망은 만땅이며, 시간은 충분하다. 이 한 권을 제대로 공부해서 우리의 꿈을 이루자!
I can bring you to water, and I can help you drink.
자, 우리 모두 성공을 위해 파이팅!!
팍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