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성공은 당신 차례입니다!
저자는 단순 암기와 반복을 통한 미드학습으로 영어에 성공했다. 하지만 저자는 암기와 반복, 그리고 미드학습을 여러분에게 권하지 않는다. 이는 100%가 성공하는 방법이 아니라 99%가 포기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단 1%로 인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착시효과가 발생했다. 영어는 억지스러운 암기가 아니라 자연스러운 이해를 통해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 단 2년 만에 수백 건의 성공 사례를 통해 검증되어, 자신 있게 이 책을 썼다.
“어휘의 기초 이미지,
모든 의미는 뿌리 이미지로부터 파생된다!”
<이 책을 미리 공부해 본 수강생의 한마디>
이미지로 먼저 단어 공부를 하고 보니까 문장들이 부드럽게 쓱쓱 넘어가요.
- 30대 직장인 여성, 워니x워니님
고수에게 족집게 조언을 받는 것 같았어요. 미묘한 영어의 뉘앙스, 정말 재밌습니다.
- 40대 직장인, 선우아빠님
영어에 대한 철학과 영어를 대하는 방법, 이런 진짜 가이드를 여태 기다려 왔어요.
- 40대 직장인, ricecandy님
원서를 소리 내어 읽기만 해도 그 상황이 머리에 그려져요! 완전 신기방기~~!
- 30대 여성, 숑숑님
심플하고 명쾌한 스티븐 영어는 다시 잠자고 있던 외국어에 대한 공부 의지를 끓게 합니다!
- 20대 직장인 남성, 애플아이폰님
정확히 모르는 것도 문맥을 유추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어서 막 넘어가도 되고, 참 신기해요.
- 30대 주부, void님
단순 암기와 단순 반복은 이제 그만!
기존의 영어 학습법은 두 가지 스타일, 바로 ‘단순 암기’와 ‘단순 반복’으로 나눠 볼 수 있다. 그렇게 암기와 반복을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다 보니 외운 것들은 쉽게 잊혀진다. 억지로 영어와 한글 단어를 1:1로 매칭해서 암기하더라도 실제로 활용할 수 없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특히 이는 개별 어휘에 담긴 문화적인 차이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뿌리 이미지로 해결하다
동사 ‘먹다’를 외국인이 암기한다면 분명히 eat 또는 have로 외울 것이다. 하지만 문장 속에서 외우지 않은 다른 의미로 쓰이게 되면 멘붕 상황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화장을 먹고, 친구를 먹는 건(친구 사이가 되다) 도저히 매칭되지 않는다. 이는 우리가 영어를 배울 때도 마찬가지 상황에 놓이게 된다. 바로 이 부분을 뿌리 이미지로 해결했다. 뿌리 이미지는 어휘의 기초 이미지를 말하며 모든 의미는 뿌리 이미지로부터 파생된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