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김성천
성균관대학교에서 「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한 교사 전문성 성장 과정」에 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고 ‘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장 역임하였으며 현재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책대안연구소 부소장으로 있다.주로 고등학교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교육정책을 연구·지원하고 있다. 교육과 연구와 운동이 통합된 삶을 지향하며, 1년에 책 한 권과 논문 한 편을 쓰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저서로『혁신학교란 무엇인가』 공저한 책으로『학교를 바꾸다』,『희한한 수업』,『생각나무 논술열매』,『좌우파 사전』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저자 : 오재길
아이들과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초등교사이다. 참여정부 시절 교육혁신위원회 상근 전문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과정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교육정책을 연구·지원하고 있다. 학교문화 등 질적 연구에 관심이 많다.
저자 : 구순란
경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대학원을 졸업했다. 경기도에서 초등 교사로 재직했으며, 연천교육지원청에서 근무했다. 현재 경기도교육청에서 근무하고 있다.
저자 : 성현정
서강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에딘버러대학교에서 수학교육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중등 교사로 22년간 재직했으며, 상하이 한국학교에서 교육부 파견 교사로 근무하기도 했다. 현재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 장학사로 근무 중이다.
저자 : 오수정
영어교육을 전공했으며, 중등 영어 교사 시절 ‘EBS 최고의 영어 교사’로 소개되었다. 교육과정 관련 연구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전문가이다. 현재 장학사로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교육행정(박사과정)을 공부하며, 지원을 위한 교육행정을 고민하고 있다.
저자 : 이경아
교육심리학을 공부하였으며, 현재는 교육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종단연구를 설계 및 운영하였다. 현재는 민주연구원 연구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저자 : 장지혜
경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장에 발 딛은 지 얼마 안 된 저경력 초등학교 교사이다. 꿈꾸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아이들과 부대끼며 고군분투 중이다.
저자 : 정승환
초등학교 교사로 교육행정학을 공부했다. 패널 자료를 활용하여 교육 현상을 분석한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저자 : 한정임
교사에서 장학사로 전직하여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고 있으며, 학교를 지원하는 교육청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저자 : 홍섭근
교육자이면서 연구가, 집필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많은 교원들이 교육정책에 관심을 가져 교육문화와 사회를 바꾸는 것이 꿈이자 목표이다. 저서로는 『공교육은 왜』 『학교협동조합 현장체험학습과 마을교육공동체를 잇다』 『혁신학교의 거의 모든 것』 『마을교육공동체란 무엇인가』 『혁신교육 미래를 말한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