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속 재료를 탈탈 털어 만드는 제대로 된 한 끼!
터지기 직전인 냉장고, 더는 물러날 곳이 없다!
습관처럼 일주일에 한두 번은 장을 보는 사람들. 그러다 보니 샀던 재료를 또 사서 냉장고에 쟁여두거나 제때 사용하지 못해 썩히기를 무한 반복된다. 꽉 채운 냉장고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비워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한 냉파족을 위한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
냉장고 속 기본 재료를 남김없이 사용해 만드는 알짜 레시피 외 재료별 올바른 보관법과 스마트한 냉장고 정리법까지. 알아두면 돈이 되고, 맛을 보면 감탄하는 알짜 정보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 냉장고 파먹기? 그게 뭐야?
냉파족은 ‘냉장고 파먹기’의 줄임말로, 냉장고 속 갖가지 재료들을 남김없이 사용해 음식을 만들어 먹는 신조어이다.
★ 냉장고 파먹기? 왜 좋아?
요리를 하는 이들에게는 남은 재료를 알뜰히 사용할 수 있어 더 없이 좋고, 불필요한 장보기를 줄일 수 있어 가계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건 당연지사. 하지만 막상 냉장고를 열면 왠지 막막함을 느낀다는 이들을 위해 이밥차 요리연구소가 두 팔 걷어붙였다.
냉장고 파먹는 노하우 여기 다 있네
냉장고에 보관만 한다고 전부가 아니다. 생각보다 냉장/냉동한 재료에도 유통기한이 있는 법. 따라서 남은 재료를 무조건 냉장고에 처박아 두기보다는 제대로 된 보관 방법을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하다. 냉파족을 위한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에서는 이런 정보를 꼼꼼하게 정리해 소개하고 있다. 재료별 보관법이나 의외로 냉장/냉동 보관이 필요 없는 재료들, 미리 갖춰두면 딱 좋을 갖가지 양념 소개, 냉장고 지도 만들기, 냉장고를 파먹다 생기는 여러 Q&A 등 냉파족을 꿈꾸는 초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냉파족 마니아 등 알아두면 좋을 각종 정보를 소개한다.
냉장고만 잘 파먹어도 알뜰 주부로 등극!
냉파족을 위한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는 우리 집 냉장고 속 보석 같은 재료 찾기를 도와준다. 요리하기 위해 무조건 장보기는 그만! 먼저 냉장고 문부터 열어 재료를 찾아보자. 의외로 생각지도 못한 재료를 발견하거나 지금 당장 필요한 재료를 찾을지도 모른다. 또한 이렇게 냉장 고 속 재료들로 대체해 요리하다보면 장보기 비용은 물론 꼭 필요한 재료만 구매하는 똑똑한 장보기 습관도 얻을 수 있다. 나만의 특별한 레시피 개발은 덤! 냉장고만 잘 파먹어도 새나가는 돈은 물론 요리의 즐거움이 한껏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부담 없이 만드는 취향 저격 레시피 총집합
대부분 냉장고에 쟁여두는 식재료는 의외로 정해져있다. 어디에서나 구하기 쉽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감자, 버섯, 두부, 콩나물, 어묵, 달걀, 만두, 참치, 오징어, 닭 등이 바로 그것.
냉파족을 위한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에는 눈이 휘둥그레지는 별난 재료보다는 우리 일상에 꼭 맞는 기본 재료들만을 엄선했다. 그리고 그 재료들을 활용해 이밥차 요리연구소의 노하우를 담아 레시피를 개발했다. 늘 먹던 재료인데도 내 입맛에 딱 맞춘 듯 맛깔 나는 한 끼, 냉파족을 위한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와 함께라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