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세법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세법 지침서입니다.
이미 수많은 세법기본서가 출간되어 수험생들에게 읽혀지고 있지만, 여전히 세법을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너무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반대로 너무 요약되어 있는 교재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특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첫째 너무 실무적이거나 너무 지엽적인 부분은 과감히 삭제하고 수험목적상 필요한 부분은빠짐없이 포함하였습니다.
둘째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나 조금 어려운 내용은 그림이나 도표로설명하여 처음 공부하는 수험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셋째 주요 Topic별로 대표적인 사례문제를 추가하여 그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넷째 세법은 반복학습이 중요합니다. 전체 분량을 600페이지가 넘지 않도록 하여 반복학습을 하는데 부담을 줄였습니다.
다섯째 필기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자매서인 ‘합격생 필기노트’를 함께 출간하였습니다.세법강의를 수강할 때 ‘합격생 필기노트’를 이용하면 학습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을것으로 확신합니다.
이 책이 여러분의 합격에 바람직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8년 3월 25일
김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