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을 끼운 자수틀, 바늘, 실, 니들북,
핀쿠션, 쪽가위만 있으면
언제 어디에서든 자수를 즐길 수 있어요!
작아서 더욱 귀여운 꽃과 동물 자수를 수놓다. 작은 꽃과 동물은 수를 잘 놓지 못하더라도 소재 자체가 워낙 예쁘고 귀여워서 완성 작품이 예쁘고 멋지게 보입니다. 한 땀 한 땀 수놓는 시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큰 도안을, 처음 자수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작은 도안을 수놓아 보세요. 큰 도안이라고 해서 미리 부담스러워 하지 않아도 됩니다. 큰 도안은 실제로 작은 도안이 여러 개 모여 구성된 것이어서 초보자라도 작은 도안을 하나하나 수놓다 보면 어느새 큰 도안을 수놓을 수 있습니다.
원포인트 자수에서 이야기가 있는 작품까지 다양하게 수놓다. 작은 꽃과 동물 자수는 자수의 기본 스티치만 익히면 많은 스티치 기법을 몰라도 예쁘게 수놓을 수 있습니다. 책에 나온 색대로 수놓아도 되고, 좋아하는 색으로 바꿔 수놓아도 괜찮습니다. 여러 송이의 꽃 중에서 하나만 골라 ‘원 포인트 자수’를 수놓거나, 마음에 쏙 드는 도안을 골라 나란히 줄지어 수놓아 ‘자수 패턴’으로 활용해도 매력적입니다. 자유롭게 응용해서 다양한 자수 작품을 즐겨 보세요.
자수 재료부터 마무리 테크닉까지 상세한 설명을 곁들이다. 이 책에는 자수 재료와 도구 준비부터 자수 도안 보는 법, 도안 옮기는 법, 주머니에 직접 수놓는 방법, 자수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테크닉 등을 알려 주어 누구든지 쉽게 자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작품 설명에서는 자수의 시작 위치, 실 번호, 자수 순서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여 초보자라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