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사각, 슥슥, 따라 그리다 보면 완성되는 나만의 행복 한 장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먹은 맛있는 음식, 좋아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카페의 풍경, 오랫동안 애정을 쏟아온 작은 소품들,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꽃, 여행지에서의 잊을 수 없는 풍경 등…. 머릿속에만 간직해온 장면들을 감성 가득한 그림으로 남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손재주가 없어도, 각종 미술 도구가 없어도 걱정하지 말자. 색연필 일러스트는 복잡한 도구가 필요 없어, 색연필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감성이 가득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빈티지걸의 색연필 일러스트》는 책을 따라 그리기만 해도 총 20장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각 테마별로 수록된 작은 그림들은 한 장에 모두 그렸을 때 하나의 작품이 되도록 꼼꼼하게 구성했다. 함께 수록한 글자 일러스트 역시 그림을 훨씬 더 완성도 있게 만들어주니, 꼭 한번 따라 해보자.
《빈티지걸의 색연필 일러스트》의 곳곳에서는 독자를 위한 저자의 섬세한 배려가 돋보인다. SNS와 일러스트 강좌로 꾸준히 독자와 소통해온 저자답게, 많은 이들이 그림을 그릴 때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팁이 꼼꼼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일러스트를 그리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일상 속에서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팁을 사진으로 풍부하게 담았다. 직접 그린 색연필 일러스트로 맛집 일기, 달력, 우표 스티커, 카드, 레시피노트, 여행 스케쥴러, 포장 태그, 포장지 등을 만들어보자. 지루했던 일상이 다채롭고 사랑스러워질 것이다.
이 책의 일러스트들을 하나씩 따라 그리다 보면 소중한 순간들을 언제, 어디서든 그림에 담아 간직할 수 있다. 책상 앞에 앉아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생각만 해도 행복한 것들을 떠올려보자. 그리고 떠올린 것들을 그림으로 그려보자. 일상 속 모든 것이 반짝반짝 새롭게 빛나기 시작할 것이다. 책 속 부록으로 색연필 일러스트를 활용해 만든 포장 태그와 엽서가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