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검증해 온 의욕을 생산해 내는 도구들
제대로 충전된 의욕은 작심’3’일을 작심‘365’일이 되게 한다!
모두에게 내재된 의욕을 이끌어내는 35가지 골든룰
누구나 의욕은 가지고 있다
다만 그 의욕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를 뿐!
이 책의 저자는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로서 아이들에게 내재되어 있는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오랫동안 연구해왔다. 뿐만 아니라 미국 유학 시절 코칭과 팀 빌딩에 대해 공부하며 학교는 물론 사회생활에서도 통용될 수 있는 ‘의욕 충전’의 기본 노하우를 터득하게 되었다. 이 책에 따르면, 누구에게나 의욕이 내재되어 있지만 그것을 밖으로 불러내 발현시키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그리고 외부 사람들 특히 상사, 부모 등 소위 말하는 윗사람들이 억지로 의욕을 내라고 강요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의욕이 나오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은 깊은 곳에 꼭꼭 숨어 있는 의욕을 ‘스스로, 제대로, 최대로’ 발현시킬 수 있는 35가지 골든룰을 소개하고 있다. 골든룰이라고 해서 전혀 거창하거나 실행하기 어려운 게 아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법칙들은 자기계발서나 심리학 책에 등장하는 어렵고 머리 아픈 용어 사용 없이 한눈에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따라 하기 쉬워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고 좋은 습관으로 체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새해가 되면 계획을 세우고 TO-DO 리스트를 만든다. 하지만 훌륭한 계획을 그저 만들어두기만 하고 제대로 실행하지 않으면 결과는 언제까지나 그대로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고 있지만 행동에 옮기지 못하는 이유는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필요한 것들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제부터라도 이 책을 통해 즐거운 작심365일을 지속해나가는 게 어떨까. 이 책은 일도, 공부도 실행 방법 하나로 얼마든지 즐거워질 수 있다는 인생의 소소한 진리를 일깨워줄 것이다.
‘자연스러움’과 ‘두근거림’만 있으면
나도 의욕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무슨 일이든지 의욕이 충만해 열정적으로 해내는 사람들을 보면 우리는 감탄해 마지않는다. 이와 동시에 속으로는 의욕적이지 않은 스스로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저렇게는 할 수 없을 것이라며 지레 포기하고 스스로를 한계 속에 가두어버린다. 하지만 의욕은 특별한 소수에게만 혜택처럼 주어진 것이 아니며, 방법만 알면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의욕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이 책의 35가지 방법은 교육 현장 및 수많은 강연과 취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 초등학교 교사였던 저자가 일반 대중을 상대로 강연이 쇄도했던 이유는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저자의 노하우가 학교 현장은 물론 일상생활, 사회생활에서도 제대로 통해 효과를 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탔기 때문이다. 저자는 누구에게나 의욕 시동 장치가 존재한다고 주장한다. 다만 타고난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오랫동안 지속시키기 위해 단순히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거나 열심히 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며, 외부의 강요 없이 너무나 하고 싶어서 마음이 들뜨고 가슴이 두근거릴 때에만 의욕이 생겨난다고 한다. 저자는 오랜 연구 끝에 자연스럽게 두근거림을 불러오는 의욕 생성의 35가지 골든룰을 발견했고, 이 법칙들을 알아보기 쉽게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새해는 꼬박꼬박 우리를 찾아온다. 이때마다 새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지 못하는 스스로를 탓하는 쳇바퀴는 계속된다. 이 책은 이러한 반복되는 스트레스와 무기력에서 벗어나게 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