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로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고 아두이노와 연동하는 11가지 프로젝트 수록
생활 속 스마트 제품을 아두이노와 앱인벤터를 통해 직접 만들고 싶은 분께 추천!
2018년을 맞아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초등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었다. ‘디지털 이민자’ 시대에서 ‘디지털 네이티브’들의 시대로 차츰 변이하는 이 시점에서, 디지털 이민자이자 양육자인 현 부모 세대들은 성장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아이들의 교육에 골머리를 앓는다. 코딩이나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머만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던 우리가 이제는 그 ‘코딩’을 스스로 배워서 자녀에게 직접 가르쳐야 하는 것이다.
본 도서는 아이와 청소년이 코딩을 통해 작품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컴퓨터 ‘아두이노’, 그리고 스마트폰 앱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앱인벤터’를 결합하여, 스마트폰 세대의 아이들로 하여금 스스로 아두이노로 작품을 만들고 앱을 만들어 작품을 제어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LED를 제어하여 나만의 무드등을 만드는 앱에서부터 시작하여 온도와 습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앱, LCD로 문자를 출력하는 앱까지 아이가 흥미를 느끼면서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만드는 법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본 책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저자의 이메일(wootekken@naver.com)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책에 있는 프로젝트의 작동 영상을 저자의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ooduino, 또는 유튜브에서 'woo duino'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