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옷 부럽지 않은 내 아이의 특별한 날을 위한, 엄마의 특별한 선물!
일 년에 몇 번씩 돌아오는 아이의 공식 행사날을 위한 엄마표 옷 만들기를 위한 책이다. 매년 돌아오는 행사날이지만 하루가 다르게 부쩍부쩍 크는 것이 아이들인지라 옷을 매번 새 옷을 사 입히기에는 돈이 아깝고, 한번 입히는 것이라고 해서 빌려서 입히고 싶지 않은 엄마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책에는 만드는 과정 하나하나가 단계별로 설명되어 있고, 일러스트와 함께 세세한 설명이 적혀있어 처음 아이옷 만들기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책만 보고 쉽게 만들 수 있게 했다. 초보를 위한 쉬운 옷 만들기 책이라고 홍보하지만 막상 생략된 설명이 많아서 실제로는 책만 보고 만들 수 없는 책과는 설명의 차원이 다른 책이라 더욱 믿을만하다.
옷은 발표회 날 아이를 빛나게 할 드레스와 턱시도부터 할로윈데이, 크리스마스 등의 특별한 날 이벤트를 위한 옷은 물론 모자, 넥타이, 헤어 리본 등의 소품, 앨리스풍 칼라 원피스와 공주님 무도회 드레스, 엘사 드레스, 평상시에도 입힐 수 있는 원피스와 팬츠, 스쿨룩 재킷까지 고루 소개했다.
특히나 독자들이 어려워하는 패턴 제작과 별도 구매의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책 속 작품 45점의 실물패턴을 4장의 패턴지에 모두 담았다. 실물패턴은 100~130cm 사이즈와 140cm 사이즈(4작품)로 제작해 3세부터 10세 아동까지 입힐 수 있게 도안이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