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서 만난 빛나는 경영의 화두!
산이 제공하는 사람과 경영에 대한 불멸의 가르침!
이 책은 저자가 5년간의 산행을 통해 만난 CEO 73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마흔으로 산다는 것』의 저자 전경일은 등산을 통해 경영과 만났다. 지난 5년 동안 서울 근교의 산과 백두대간의 명산에 들며 총 73인의 경영자를 만나 인터뷰하였다. 이 책을 통해 그들에게 배운 등산과 경영의 공통분모, 산에서 배우는 경영의 원리와 생존전략을 공개한다.
본문은 산의 들머리에서 깔딱고개, 치고개, 멧부리, 종주, 내리고개, 날머리까지 7가지 고개를 경영의 극한상황과 접목하였다. 산의 면면을 경영과 기막히게 일치시켰다. 각 고개마다 위기를 현명하고 유연하게 극복하는 방법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힘을 알려준다.
높은 정상에서 통찰하는 변화 경영의 지혜가 녹아 있다. 영혼을 불태우는 도전, 핵심을 꿰뚫는 날카로움, 스스로를 경계하는 반성의 자세, 고통을 견디는 인내, 압도적인 겸손과 성장, 위기를 극복하는 체력, 생존을 위한 혁신전략, 여백을 채우는 상상력,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포용하는 사람과 경영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리더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눈물과 고뇌, 희망과 절망이 담겨 있다. 특히 인간미 넘치는 에피소드가 가득하다. 성공한 리더들은 산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엿보며 산과 경영, 산과 인생의 공통점을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