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 Wolfram의 모든 것
세계적인 수학자이자 물리학자인 Stephen Wolfram에 의해 개발된 Wolfram 언어는 매스매티카(Mathematica)와 울프램 리서치(Wolfram Reaserch) 등 학계와 산업계 전반에 쓰이고 있는 지식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Wolfram 언어는 그 안에 내장된 방대한 지식과 자동화 기능으로 인해 코드가 아주 간단하고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애초에는 컴퓨터를 이용한 기호적 계산의 수행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나, 현재는 인공 지능 분야와 지식 기반 프로그래밍으로까지 그 활용 영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시각적, 텍스트, 대화형 인터페이스는 물론이고 다양한 형태의 앱 및 프로그램, 웹 사이트도 만들 수 있으며,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통해 폭넓은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컴퓨터, 웹, 전화기, 소형 내장형 기기 등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Wolfram 언어의 기본 원리와 프로그램의 작성법을 배우고 Wolfram을 사용하여 원하는 것을 컴퓨터로 수행할 수 있도록 생각하는 계산적 사고와 이러한 생각을 컴퓨터에 전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총 47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각 장에서 간략하게 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있으며, 예제 코드는 대부분 한두 줄에 불과합니다. 이 코드들은 아주 단순한 작업부터 매우 복잡한 기능까지 다양한 일을 합니다.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지만 여기에 있는 코드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예제들을 적절히 결합하면 방대하고 복잡한 작업도 거뜬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게 해주는 Wolfram 언어의 강력한 기술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