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오직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수요예배에서 전한 갈라디아서 강해 설교를 엮은 책이다.
이 책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얻게 된 참자유’,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음’, ‘믿음으로 받는 성령’, ‘성령 안에서의 새로운 삶’의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 갈라디아서 내용을 크게 ‘그리스도의 계시로 사도 된 바울’,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 ‘성령 안에서 열매 맺는 삶’의 세 가지 파트로 나눠 다뤘다.
사도 바울이 갈라디아 교회들에게 전한 서신으로 작은 로마서로 불리는 갈라디아서에는 믿음을 통한 구원과 복음으로 인한 자유, 그리고 그에 따른 의무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서를 통해 복음 안에서 자유를 누리면서도 복음으로 인한 책임을 다하는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이 있다고 이야기 하며, 이 복음의 핵심 메시지를 갈라디아서를 통해 우리 모두에게 담대히 선포하고 있다.
《오직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는 저자인 이영훈 목사가 갈라디아서를 강해하며 무엇이 진짜 복음인지, 복음대로 사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성도들과 나눈 귀한 은혜를 모아 정리했다.
복음의 참뜻은 무엇이며, 복음에 합당한 삶이란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복음의 능력을 이 땅에서 나타내며 살아갈 수 있을까?
갈라디아서는 그 해답을 우리에게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