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길을 따라가며 마음껏 선택하고 상상하여 만드는 3억 개의 이야기
“옛날 옛적에 마음씨 좋은 소녀가 살았어요. …… 그 소녀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옛날이야기를 읽어 보고, 들어 봤을 거예요. 그런데 여러분이 직접 그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면, 그것도 3억 개가 넘는 이야기들을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마치 작가처럼요!
《이야기 길》은 바로 그런 책이랍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을 누구로 정할지, 어느 길을 고르고, 누구를 만날지, 그다음엔 무엇을 할지, 모두 다 여러분이 ‘선택’하는 책이거든요. 책 속에 나 있는 여러 갈래의 ‘이야기 길’을 손가락으로 따라가며 원하는 것을 선택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 수 있지요. 공주가 되어 코끼리를 타고 마법의 숲도 지날 수 있고, 우주인 원숭이가 성난 괴물에게 잡혀갈 수도 있고, 무시무시한 뱀파이어 고양이가 수리수리마수리 주문을 외워 털북숭이 괴물을 찻주전자로 바꿀 수도 있어요. 엉뚱하고 말도 안 되는 이야기면 어때요? ‘내가 상상하는 대로’이야기를 만든다는 생각만으로도 즐겁지 않나요?
《이야기 길》의 마법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면서 즐거움을 얻는 것은 물론, 여러분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그것을 표현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을 테니까요. 또 여러분 스스로 무언가를 선택하고 생각하는 힘이 커지고,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펼칠 수도 있지요. 《이야기 길》을 여행하며 여러분이 만든 이야기를 친구들에게도 들려주고, 또 친구들이 만든 이야기도 들어 보세요!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