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주관적 판단이 아닌,“과학적인 시스템”으로 기출 단어를 예측하다!
9급 공무원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의 공무원 시험에 있어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이 바로 “영어”라는 통계가 공개됐다. 이것은 바로 공무원 영어 시험이 그만큼 어렵게 출제된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많은 수험생들이 수많은 영어 교재를 구매하고 머리를 싸매며 공부에 올인하지만 생각만큼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공무원 영어 시험에서 점수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어휘력”이다. 따라서 시중엔 앞 다투어 높은 적중률을 갖고 있다고 자랑하는 공무원 영단어 교재들이 출시되어 있지만,실상 이들이 어떠한 데이터를 가지고 어떠한 기준으로 영단어를 엄선했는지는 모호하다. 따라서 열심히 공부를 했는데도 막상 시험에선 처음 보는 단어가 너무 많거나,혹은 “I,you,of"와 같은 너무 쉬운 단어를 수록해 놓고 적중률이 높다고 하는 영단어 교재로 공부해 실제 시험에 전혀 도움이 못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본 교재는 이러한 부정확성을 줄이고자 2017년도까지의 공무원 영어 시험 자료 및 영어 뉴스,방송,신문 등의 원서,그리고 교육부에서 지정한 영단어까지 포함해 약 5억여 개 영단어 빅데이터를 수집해 전산화시킨 후,이를 자체 개발한 기출 단어 예측 시스템 “E-Analysis”로 분석하여 시험에 가장 많이 등장한 공무원 영단어 및 기출 확률이 가장 높은 공무원 영단어 5,000개(필수 2500개+완성 2500개)를 엄선하였다. 기출 단어 예측 시스템 “E-Analysis"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인 TTA로부터 그 실효성을 공식 인증 받았다.
또한 본 교재는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손쉽게 공부할 수 있는 “워드캐스트 영단어 학습 앱(APP)”으로도 학습 가능하다(www.wordcast.co.kr). 앱은 기본적으로 유료 서비스이나 본 교재 구매 시 “워드캐스트 영단어 학습 앱 1달 무료 이용 쿠폰”이 제공된다. 앱에서는 교재로는 누릴 수 없는 “학습자 맞춤형 학습 플랜,실시간 단어 퀴즈,틀린 단어 모아 복습하기,학습 현황 체크”와 같은 서비스가 제공되어 보다 큰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다.